알렉스 1집 - My Vintage Romance
알렉스(클래지콰이) 노래 / 지니(genie)뮤직 / 2008년 6월
평점 :
품절



앨범과 같이 들어있던 사진

알렉스의 목소리는 정말 매력적이다. 듣고 있으면 잠들어버릴 것 같이 포근하고 부드럽다. 클래지콰이의 객원 보컬 일때도 그러하였고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드는 목소리이다. 이 앨범을 구입 할까말까 살짝 고민했었다. 클래지콰이 객원 보컬로서의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이번 솔로 앨점이 비슷한 성향의 곡들로 채워져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앨범을 받고 노래를 들어 보았을 때는 생각보다 다양한 곡들로 채워져있다는 생각을 했다. 물론 곡들이 살짝 다양하다는 느낌을 받긴 했지만, 좀 더 다양하고 색다른 느낌들을 보여주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솔직히 말하자면 이번 앨범을 듣고 있으면 잠이온다. 너무 듣기 편한 목소리라서 그런 것 같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곡은 'WALTZ LESSON (feat. whale)' 이다. 듣고 있으면 마치 내가 왈츠를 추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잠들기 전에 늘 이곡을 듣는다. whale 이라는 분의 목소리도 알렉스의 목소리와 너무 잘 어울린다.

좀더 새로운 시도를 해보지 않은 것 같다는 느낌이 살짝 들긴 했지만 듣기 편한 앨범이다. 부담없이 가볍게 언제든지 들을 수 있는 느낌의 곡들로 채워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