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림프순환이 좋아지는 토르소 마사지 - 독소배출, 하루 10분이면 충분하다
이영숙 지음 / 행복한마음 / 2020년 2월
평점 :
나는 림프 마사지의 효능을 너무너무 잘 알고 있다. 한국에 돌아온 뒤 죽어가는 나를 살린 것이 바로 이 림프 마사지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주변 환우분들을 지켜보면 수술 후 팔 다리의 림프 부종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늘 의식적으로라도 림프순환에 신경을 쓰려고 노력했다. 삼촌에게 대략적인 림프마사지는 배웠지만 이 책을 보는 순간 '제대로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집에 도착한 색은 핑크색의 너무 예쁜 책이었다. 이렇게 좋고 예쁜 책이 내게 와줘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책을 쓰신 이영숙 저자님의 사진을 보는 순간 '나도 이 토르소 마사지 열심히 해야지' 라고 생각했다. 오랜 경력의 임상을 바탕으로 림프순환과 혈액순환의 합을 찾게 되었다는 작가님. 모든 것의 근원이 복부라는 것을 깨달으신 그는 현대 여성들의 병들어 있는 몸 속 노폐물을 처리하기 위한 토르소 마사지를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책은 토르소 마사지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부터 토르소 마사지를 준비하는 방법 그리고 실전 테크닉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어있다. 실전 테크닉에는 다양한 마사지들이 있는데 나는 그 중 내게 필요한 것들에 포스트잇을 붙여놓고 매일 마사지를 하고 있다. 어릴 적 부터 늘 통통했던 얼굴을 위한 갸름한 턱선 만들기, 얼굴 부기 빼기, 그리고 나에게 가장 중요한 면역력 올리는 마사지 등등 !! 그 외에도 피부톤 업, 허리군살 빼기, 변비탈출, 생리통 없애기, 아이에게 하는 마사지 등 총 43개의 토르소 마사지 법들이 상세한 설명과 사진과 함께 제시되어있다.
책을 받고 일주일 가량을 꾸준히 반복했더니 얼굴과 귀 밑 뭉쳐있던 근육들이 풀리고 엄마가 "너 턱 조금 갸름해졌다"하고 말해주셨다. 더 꾸준히 하면 몸도 건강해지고 몸의 아름다움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문득 요즘은 무언가를 배우기가 참 좋다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책을 통해서 유튜브를 통해서... 물론 전문가의 손길과는 다르겠지만 내가 이렇게 집에서 직접 내 몸을 마사지 해 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좋은가.
그런 의미에서 좋은 책을 통해 좋은 마사지 방법을 잘 알려주신 작가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 책을 접하고 읽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