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중퇴 배달부 연봉 1억 메신저 되다
박현근 지음 / 바이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의 방법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

나는 힘들었지만 다른 사람들은 힘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 때문이다.

들어가는 글 다음에 이어지는 이 글에서 작가님의 진심이 느껴진다. 책을 읽다보면 어린 나이에 이런 일들을 겪은 작가님이 너무 안쓰럽다. 하지만 거기서 무너지지 않고 그 것을 발판 삼아 지금은 연봉1억의 메신저가 되신 작가님에게 무한한 박수를 보내고 싶다. 그리고 그 좋은 방법들을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누고 싶어하시는 작가님의 아름다운 마음에 다시 한번 감사를 전한다.

베트콩 같은 새끼 ! 너같은 쓰레기는 학교 다닐 자격도 없어 !

학교 선생님이 친구들 앞에서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작가님에게 퍼부은 말이다. 대체 베트콩이 왜 나오며 누가 쓰레기인지 모르겠다. 감정적이지 않으려고 해도 아이들을 가르치고 이끌어야할 선생님의 입에서 준비물을 챙겨오지 않았다고 학생에게 내뱉어진 저 문장은 어떤 정신상태를 가지고 있어야 가능한 건지 나로써는 이해가 안된다. 이 대목을 읽으며 나는 중학교 3학년 담임 선생님을 떠올렸다. 중학교 때 나는 공부를 곧잘했었다. 그런 나에게 제멋대로 기대를 하시고는 그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이유로 끊임없이 나를 괴롭혔다. 급기야 엄마에게 전화해 "안젤라는 인간이 덜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인간이 덜 되었다니. 나는 인간으로 태어났는데 인간이 덜 되었다는 게 말이나 되나? 그 뒤로 나는 반항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선생님에게 받은 상처는 내 안에 고스란히 남았고 나는 대학교 때 교직이수를 했음에도 선생님은 정말 아이들을 사랑으로 보듬을 수 있는 사람만이 자격이 있다고 생각해서, 내가 다른 아이의 인생을 망치게 될까봐 선생님이 되지 않았다. 선생님의 말 한마디에 아이의 인생이 좌우되는 사례들을 나는 참 많이 봤다. 얼마전 읽은 베르나르베르베르의 인생소설이라는 책의 서평에서도 언급한 적이 있지만 선생님들의 역할은 한 사람의 인생에 참으로 중요하다. 그러니 조금 더 자신의 직업에 책임감을 느끼고 아이들을 대해주셨으면 한다.

그 후로 배달을 하면서 작가님이 겪었던 수많은 일들. 그로 인해 생긴 내면의 콤플렉스들이 작가님의 마음을 가득채웠다. 하지만 주저앉거나 포기하지 않았고 책을 통해 새 삶을 만들어가기 시작했다. 그는 말한다. "지금의 시련은 무조건 이유가 있다. 더 단단하고, 더 깊이 있는 삶을 살아가라는 신호라 여길 수 있기를!" 모두가 제각기 고통과 시련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거기서 주저앉고 포기하거나 아니면 그것을 발판 삼아 나아가거나 그것은 우리의 선택이다. 더 단단하고, 깊이 있는 삶을 위해 모두가 생각의 전환을 이뤄내시길 바래본다.

작가의 인생을 바꾼 비결은 '책, 말, 강, 모'라고 한다.

1. 책 : 책읽기, 나의 사고를 바꾸는 방법

2. 말 : 말 바꾸기, 말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3. 강 : 강의 참석하기, 최고에게 직접배우기

4. 모 : 모임 만들기, 실천하지 않는 지식은 쓰레기

이 중에서 나는 책읽기와 긍정정인 말로 바꾸기는 실천하고 있다. 다만 사정상 여러 사람들을 만나야 하는 강의 참석하기와 모임은 하지 않는다. 책을 읽으며 모든 내용을 다 실천하지는 못해도 그 중 핵심적인 하나는 꼭 실천하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나는 긍정적인 말의 힘이 어마무시하다는 사실을 이번에 너무너무 크게 깨달았다. 작가님을 변화시키고, 나를 변화시킨 책읽기와 긍정적인 말로 바꾸기!! 모든 분들이 실천하셔서 자신의 인생을 바꾸시면 좋겠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 문장을 소개하려고 한다.

당신은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태어났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지식과 경험으로 다른 사람들이 성공하도록 돕는 것이다.

이전에 양은우 작가님의 [책쓰기 실전멘토]에서 작가님이 책을 쓰는 이유는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라고 하셨다. 이 책에서도 나는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책은 말한다. 우리 역시도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태어났다고. 모두가 서로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할 때 이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 나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

책의 제일 마지막에는 <적용하기 위한 요약> 파트가 나온다. 그 중에서 10가지 긍정문장으로 리뷰를 마무리 하려고 한다.

매일매일 자신만의 긍정문을 만들어 되뇌이면 어느새 내삶이 긍정으로 가득차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접하고 읽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