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정한 나를 되찾는 호오포노포노 라이프
카마일리 라파엘로비치 지음, 김윤경 옮김 / 지식의숲(넥서스)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용서하세요.사랑합니다.' 내가 아는 호오포노포노의 전부였다. 어떻게 이 정화법을 알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때도 아마 책을 통해서였던 것 같다. 책을 읽으며 용어에 대해 모르는 부분들이 많아 도서관에 들러 다른 책을 찾아보기도 했다. 그리고 책을 읽는 내내 떠오르는 생각들을 정화했다. 그래서인지 이 책은 읽는 동안 나를 참 편안하게 해줬다. 그리고 호오포노포노에 대해 더 공부하고 싶다고 느끼게끔 했다.
책은 처음에 KR여사의 사진으로 시작한다. 사진을 통해 본 그녀는 참 해맑은 얼굴을 가지고 있었다. 아마 오랜 기간의 정화가 그녀를 이렇게 해맑고 편한 느낌의 사람으로 변화시킨 거겠지? 그녀가 하고있는 'SITH호오포노포노'는 '셀프 아이덴티티 스루 호오포노포노(Self Identity Through Ho'ponono:SITH)이다. 호오포노포노에 여러 종류가 있는 건지 아니면 그냥 이렇게 이름을 붙인 건지에 대해서는 나도 조금 더 찾아봐야 알 것 같다.
이 책에서는' 우니히피리'라는 용어가 자주 나온다. 우리는 세가지 의식의 집합체인데 그 세가지가 바로 우하네(표면의식}, 아우마쿠아(초의식), 우니히피리(잠재의식)이다. '우하네'는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잠들 때까지 우리가 항상 자각한 의식이어서 '평소의 나'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우마쿠아'는 초의식으로, 신성한 존재라는 커다란 존재와 유일하게 연결된다. 갑자기 좋은 생각이 떠오르거나, 뜬금없이 무언가가 신경쓰이거나 한 적이 있다면 바로 그때가 아우마쿠아와 신성한 존재가 연결된 순간이다. 그리고 호오포노포노에서 강조되는 바로 이 것. '우니히피리'!! 우니히피리는 지구가 탄생할 때 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셀 수 없이 많은 양의 정보를 가지고, 우리 인생에 크나큰 영향을 주는 잠재의식이다. 우리 모두는 이 우니히피리를 가지고 있는데 우리가 이 우니히피리의 목소리에 늘 주의를 기울이고 존중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이렇게 나의 우니히피리에게 물었다."안녕, 우니히피리, 잘잤어? 그동안 심하게 대해서 미안해. 용서해줘. 오늘은 어떤 기억을 정화하게 될까? 함께 정화해줄거지?" 라고. 그동안 내가 나의 우니히피리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긴 커녕 늘 학대 수준의 생각만 해왔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여실히 깨달았다. 그래서 나의 우니히피리는 지금 의기소침하고 나에게 화가 나있을 확률이 크다. 하지만 매순간 이렇게 그의 존재를 느끼며 대화를 시도하다 보면 언젠가 화를 풀고 응답할 날이 올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나는 다양한 정화도구들을 알게 되었다. "블루솔라워터" "HA호흡법" 그리고 "12스텝"등이 그것인데 12스텝은 호오포노포노 세미나를 참여한 사람만 알 수 있다고 해서 조금 아쉬웠다. 대신 나는 블루솔라워터와 HA호흡법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는데 그 중 블루솔라워터는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 블루솔라워터를 만들 수 있는 병을 판매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당장 구입했다. 이 블루솔라워터로 나와 우리가족 그리고 우리집 그리고 정화가 필요한 모든 것들을 정화해볼 생각이다.
그리고 그녀는 삶에 기본이 되는 3가지가 '돈, 몸, 영성'이라고 한다. 이 세가지가 잘 균형잡혀 있어야 한다고...나도 이에 크게 공감한다. 이 중에서도 우리 모두를 기쁘게도 하고 힘들게도 하는 '돈'. 돈문제로 매우 곤란한 체험을 하는 사람들에게 그녀는 특히 알아두라고 한다. 내안의 영적인 부분은 물론 몸도 소중히 다루고 매순간 정화를 계속하면 우리는 비로소 신성한 존재가 본래 우리에게 주는 것 그대로를 완벽한 양으로 받을 수 있다고. 그 완벽한 양은 말그대로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는 완벽한 양일 것이다. 그리고 '돈'은 원래 영혼을 갖는 신성한 존재라고 한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최근 유튜브를 듣는 엄마에게 많이 들었다. 그리고 독일에 있을 때 어떤 책을 통해서도 알게된 사실이다. 돈을 인격체로 대하고, 돈이 들어왔을 때는 감사하고 소중하게 다루며, 돈을 쓸 때는 그 돈을 쓸 수 있는 나 자신에 대해 대단하게 생각하고 돈에게는 다음에는 친구들과 함께 돌아오라고 인사해주는 것. 꾸준히 실천을 하진 못했지만 이 모든 것들이 돈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얼마나 바꾸고 그로 인해 우리에게 가져올 큰 변화를 나는 믿는다.
그리고 '아이스블루'. 이것 역시 정화도구인데 자연 속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정화 방법인 것 같았다. 아이스블루는 영적,물리적,경제적, 물질적고통,참혹한 학대에 관한 기억을 정화해 주는 도구로써, 빙하의 색을 띠지만 자신이 떠올린 어떤 색이라도 상관 없다고 한다. '아이스블루'를 중얼거리며 식물을 쓰다듬거나 자신이 안고 있는 문제를 이야기 하면 정화가 된다고 한다. 식물 중에서도 특히 은행잎을 만지면서 또는 은행잎을 들고 걸으며 '아이스블루'를 되뇌면 간을 해독하고 고민과 분노의 감정을 해독해준다고 한다.
이렇게 다양한 정화도구와 SITH호오포노포노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정화하고 기억을 내려놓으면 '자유'는 언제나 이곳에 존재한다고 한다. 주위 사람이나 환경이 어떠하든 우리는 호오포노포노를 통해 본래의 자유롭고 완벽한 존재로 되돌아 갈 수 있다. 우리의 인생, 나라, 지구까지도 본래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다는 호오포노포노.
참 쉽지만 엄청난 정화방법이다.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사랑합니다.
이 책을 접하고 읽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처음 만나는 우니히피리' 책을 참고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