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힘 베타 유형격파 초등수학 5-2 (2018년용) 초등 수학의 힘 (2018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엇그제 여름방학을 시작했었던 것 같은데 벌써 개학날이 코앞이네요

방학동안에 부족했던 수학에 치중하여 공부하기로 목표를 세웠었는데

수학의 힘 알파로 기본을 익히고 살짝 욕심을 내어 수학의 힘 유형격파로 응용문제도 도전해보았어요
수학의 힘은 이번에 처음 접해보는 교재인데 어떤 교재인가 궁금하여 광고를 찾아보았어요

그동안의 문제집이 개념부터 상위구너문제까지 통틀어 다루고 있었다면

수학의 힘은 난이도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선택하기가 참 좋더라구요

왜 이제서야 나왔나 하는 생각에 아쉬우면서 이제라도 생겨서 많이 반가웠어요
수학의 힘 유형격파는 유형 위주로 구성된 문제집이예요

그러다 보니 개념은 핵심 개념만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기본이 필요한 아이라면 수학의 힘 알파로 먼저 공부하고 수학 실력을 키워보고 싶다면 수학의 힘 유형격파고 공부하면 좋을것 같아요


5학년 2학기 첫 단원에서는 소수에 대해 배워요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소수를 왜 알아야하는지 설명해주고 있어요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있는 개념도 배우고 읽을거리도 제공해주어 다양하게 지식을 확장해 갈 수 있어요

적중 유형 반복연습은 한 개의 개념에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반복 연습을 할 수 있어요

같은 개념이더라도 문제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실력 쌓기를 할 수 있어요

특히 꼬리를 무는 유형은 한 개의 유형을 가장 쉬운 기본 유형에서 서작하여 형태가 바뀐 비슷한 변형 유형도 접해볼 수 있어요

문장으로 된 문장제 유형과 실생활 유형까지 다양한 문제를 접해보고 실력 쌓기를 할 수 있어요
응용유형 마스터는 어려워 하는 유형을 단계별로 끊어져 있어서 유형별로 학습하며 내가 어떤 유형에 취약한지를 파악할 수 있어요

유형 어게인으로 반복훈련을 하며 유형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1학기 기말 시험에서 대부분이 서술형 문제로 출제되었다고 하더라구요

10문제인데 절 반 이상이 서술형이었다고하여 서술형 문제도 필히 공부해야겠더라구요

그런데 수학의 힘 유형격파가 응용문제집이다보니 서술형 역시 어렵네요...ㅠ

결국 해답지의 힘을 빌려 공부를 했답니다

수학의 힘 유형격파는 스피드 정답으로 되어 있는데 문제풀이답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문제 풀다말고 컴퓨터를 켜서 확인할려니 번거롭기도 한데 지면으로 된 풀이집도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예요


​단원의 마지막에는 레벨업 된 창의 사고력 문제를 만나볼 수 있어요

스팀형 문제라 그런가 역시 한 번 더 사고를 해야 하는데 접해보지 않은 문제들이라 어려워 했어요

다행히도 동영상 강의를 제공해주어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배웠답니다

​어려운 문제일 수록 동영상 강의는 큰 힘이 되는것 같아요

문제 풀기 전에는 어려운 문제라면서 투덜대더니만 동영상 강의로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고나니 속이 후련하다고 하네요

​수학공부는 어려우면서도 어려운 문제를 풀고나면 도전 정신도 생기게하는 것 같아요

2학기에는 수학의 힘으로 자신있게 수학공부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