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동화를 보여주며 좀 더 구적으로 활용을 해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마땅한 교재를 만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러던중 노리랑과학이란 교재를 알게 되었답니다

꾸준히 활용해준다면 학교에가서도 과학은 자신만만 하겠더라구요

노리랑 과학은 단계별로 나뉘어 있어 나이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그 나이에 맞는 호기심들을 채워줄 수 있는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2호 1단계랍니다

1단계안에는 4주분의 내용이 담겨 있어요

 

1회차 무당벌레 짝짝이

2회차 강앙콩 관찰

3회차 자석나비

4회차 향기주머니
 

 

1단계는 봄을 주제로 하는 대 주제안에 세분화하여

봄과 연관성있는 소 주제를 가지고 만들기도 하고 실험도 하고 관찰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어져 있답니다
 

1회차 무당벌레 짝짝이
 

  

1회차 무당벌레 짝짝이 만들기

 

교재에서 설명해준대로 부품들을 똑같이 생긴 그림 위에 올려 놓기를 시작으로 하여

부품들을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설명해주는 순서에따라 조립을 하였답니다

꾸미기를 할때는 조림하기 전에 하는게 좋다고 적혀 있는데

빨리 완성품이 보고 싶은 하늘이가 조립먼저 하자고하여 꾸미기는 조립하고 했네요

원목에 싸인펜으로 칠할때는 유성이 좋아요

수성싸인펜으로하니 나중에 만질때마다 계속하여 손에 묻어나더라구요
 

 

이건 너무 쉬워요~~하네요
 

 

소리는 어떻게 생겨날까요?

 

"엄마, 물따를때는 쪼르르르 소리가나."

"빵빵빵은 자동차 크렉션 누르는 소리야."

 

빵빵빵,쪼르르 등 우리 주변에서 많이 들어 보았던 소리인데 그림을 통하여 이야기해보았답니다
  

 

2회차 강낭콩 관찰
 

 

강낭콩 관찰하기는 시간이 걸리니 준비를 해 놓았어요

샬레에 휴지를 깔고 콩을 넣고 물을 부어 따뜻한 곳에 놓았답니다
 

 

강낭콩이 일주일 후에 어떻게 되어 있을지 상상하여 그려 보았답니다

어렸을적에 저도 관찰해보며 신기해 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렇게 아이와 함께 관찰하니 더 즐겁네요
 

 

이틀째 되는날

어제 밤에만해도 아무런 변화가 없었는데

오늘 아침에보니 이렇게 뿌리가 나왔네요

뿌리는 콩의 하얀 부분에서 나오는데 이 부분을 배라고 부른답니다

일주일이 지나면 어떻게 변해있을지 기대되네요

강낭콩을 관찰하며 교재에는 봄에 볼수 있는 동식물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요

 

시중에 이미 나와있는 과학교재들을 살펴보니 실험이나 관찰 재료들이 엄청 허술해 보이더라구요

그러나 노리랑 과학의 실험킷트는 다른 제품들과 차별성이 느껴집니다

주차별로 각각의 개별포장에 재료들도 고급스럽더라구요

단계별로 차근차근 밟아간다면 과학은 어려운게 아니라 즐거운 시간이 될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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