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 초등 과학 4-2 (2017년용) 초등 오투 과학 (2017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교 과정에서는 비상교육의 오투교재가 많이 알아준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런데 이렇게 오투 초등교재도 있더라구요

안그래도 4학년이 되어 과학을 많이 어려워했는데 2학기에는 오투과학으로 기초와 실력을 키워볼려구요

교재안에는 시험대비 교재가 따로 있어서 시험공부하기에도 좋을것 같더라구요





 


개념을 알려주기전에 가장 먼저 단원에서 배울 핵심이 무엇인지를 알려주어요

핵심 주제를 알고서 개념정리할 것을 살펴보니 내가 이 단원에서 알아야할 것이 무엇인지를 빠르게 알 수 있어요

페이지를 넘기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들어 온 것은 생생한 사진들이예요

옛날에는 들판에서 길가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것들인데 요즘은 정말 찾아보아도 보기 힘들 것들이 많지요

ㄱ런데 오투과학에서는 생생한 사진과 세밀한 그림으로 자세하게 알려주니 맘에 들더라구요

과학 용어 및 중요 용어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학습하기도 편리해요




 


개념학습을 하고난 후 개념문제로 확인해볼 수 있어요

O, X 문제와 주관식 문제의 개념문제를 통해 그 단원에서 익혀야 할 핵심 개념을 한번 더 학습할 수 있답니다






 

개념공부를 하고나면 기본문제와 실력문제를 풀어보며 부족한 부분을 살펴볼 수 있어요

1학년 동생이 학교에서 나팔꽃 씨를 심어 관찰하다가 방학이되어 가지고 왔는데

분명 물도 대신 주었다고 들었는데 7번 문제인 나팔꽃의 특징을 적는 문제를 틀렸더라구요

도르는 문제라면 맞추었을텐데 서술형이라 어떻게 적어야할지 난감했다고 하더라구요...ㅠ




 

단원의 마지막에는 단원 마무리를 해놓았어요

핵심만을 한 페이지에 정리해 놓아서 한눈에 쏙 들어오네요

단원 마무리 문제를 풀어보며 단원을 정리하고 단원 평가 대비하기에도 좋을듯 싶어요



 


국어,수학에 이어 과학도 서술형.논술형 문제에 대비해야죠

특히나 서술형문제는 많이 어려워하는데 중단원별로 서술형 논술형 문제가 있어서 연습해볼 수 있어요

또 단원 마지막에도 서술형 논술형 문제가 있어서 꾸준히 차근차근 연습해본다면

서술형 논술형 문제가 나와도 마음졸여하지 않고 당당히 해결하는 실력이 쌓이리라 생각이 들어요




방학동안에 조금씩 문제를 풀고 스스로 채점해요

틀린 문제는 다시 풀어보고 해설집을 보면서 이해하고 넘어간답니다

1학기에는 과학이 가장 어려웠다고하는데 2학기에는 오투과학으로 공부하며 과학도 만만하게 여겨졌으면 좋겠어요

오투과학으로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