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중심 초등 수학 4-2 (2017년용) - 하루4쪽의 기적! 수학중심 초등 수학중심 (2017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내일이면 방학이라고 좋아라하지만 방학이라고해서 마냥 놀 수만은 없지요

방학동안 함께할 수학문제집을 미래엔 에듀의 수학중심으로 결정했어요

처음 접해보는 교재라 신선하고 기대되더라구요

1단원은 8차시까지 구분되어 있어요

단원 앞에 학습계획표가 있어서 단원별 관리가 가능하니 편리할것 같아요

두번 이상 반복하여 공부하라고 적혀 있는데 참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맘에 드네요


단원에서 배울 것을 스토리텔링 학습만화로 알려주어 흥미를 유발해주네요

긴~장문은 그냥 지나쳐도 학습만화는 흥미롭게 보더라구요

이 단원에서 배울 것을 알고 준비학습으로 전에 배웠던 것을 상기시켜볼 수 있어요

개념학습을 하기전에  교과서 활동과 유사한 실생활 문제를 통해

생각열기-해결하기-생각마무리 3단계로 문제를 해결하며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예요

꼭 필요한 교과서 핵심 개념을 차시별로 정리해주어 개념이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학습한 개념을 기본 다지기 문제인 교과서 문제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실력 굳히기 문제로 개념을 확실하게 익히고 실력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개념부터 기본과 다양한 서술형, 통합교과, 스토리텔링 문제로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가기 좋을것 같아요

소수에대해 처음 접하다보니 많이 생소하고 어려운가보더라구요

0.01다음에 0.02 아니냐며 연결하더니만 새가 이상하다고 하더라구요

문제를 정확히 읽지 않아 실수를 했는데 얼마씩 커지는지를 다시 짚어주니 이제야 알겠다고 하네요...ㅎㅎ

3일차를 열심히 학습하고 있어요

생각열기부터 차근차근 진행히고 있답니다

색칠한 것을보니 개념은 잘 이해를 했는데 그만 적을 때 잘 못 적었는지 본인 스스로 틀렸다고 별표를 주었네요

사고력 키우기 문제에서는 단계별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되어 있어요

단계별로 문제를 풀면서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쪼금 어려워할 것 같기도 하네요


단원마무리는  표준과 실력으로 2회분으로 되어 있어요

실제 학교 시험에 나왔던 문제 중 출제율이 높은 문제로 단원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단원별로 2회 구성했다고합니다

실제 시험문제로 등장했던 문제들이라니 시험보기전에 단원평가 문제만 잘 풀어보아도 든든할것 같아요


수학중심으로 궁부하면서 틀린 문제도 다시 풀어보기로 했어요

수학풀이짱에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보며 완전한 내것으로 만들려구요!!


수학중심은 한번에 많이 풀기보단 차시별 4쪽 구성으로 되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방학 선행교재로 수학중심을 선택했는데 학교 수업 진도에 맞춰 진행해도 좋을것 같아요

4쪽의 기적을 바라며 수학중심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