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격파 초등 수학 4-1 (2017년용)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시중에 기본 문제집들은 많이 나와 있지만 유형문제로 된 문제집은 찾아보기 힘든것 같아요

방학동안 기본 문제집을 풀고나서 좀 더 다양한 유형의 문제집을 접해보면 좋겠다 싶었는데

제가 원하던 문제집이 천재교육에서 나왔더라구요

기본유형에서 유형마스터 SDM 시스템으로 새로운 단계 구성으로 되어있다니 신선함과 호기심을 자극하네요

천재교육의 유형격파는 기본 START - 적중 유형 DRILL - 응용 유형 MASTER로

기본 학습부터 응용 유형에서 서술형 유형까지 새로운 시스템으로 짜여져 있어요

기존의 기본 문제집에 나와 있는 유형문제보다 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키워갈 수 있을것 같아요

유형격파의 눈에 띄는 가장 큰 특징이라고하면 수학 학습에 꼭 필요한 노트 제공해주었다는 점이예요

본책을 펼치면 오답노트가 옆으로 나란히 펼쳐져 문제를 보면서 바로바로 풀이가 가능하도록 편리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오답노트로 사용해도 좋고 문제를 풀다보면 공간이 부족한데 문제풀이 노트로 활용해도 좋겠더라구요
학교를 마치고 집에와서는 우등생해법시리즈로 복습을 해요

요일별로 과목을 나누어 매일매일 조금씩 복습과 선행을 하고 있어요

오늘은 선생님께서 출장을 가시어 복습이 없다며 4-1학기 유형격파 문제집을 접해보았답니다

'아! 풀이과정 쓰기는 제일 싫어하는건데~~'라고 투덜거리며 열심히 적고 있네요...ㅎㅎ

유형문제집이라해도 기본은 다시 살펴보아야지요

기본 개념의 핵심을 한눈에 쏙쏙 들어오도록 설명해 놓았네요

기본 개념을 학습한 후 기본 문제를 풀면서 워밍업을 할 수 있어요

문제에서 숫자만 달라자거나 조금만 변형이되어도 많이 당황하는 아이들이라면 꼭 유형격파를 만나보라고 하고싶어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쌓아 어떤 문제가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울 아이도 계산은 잘하지만 살짝 변형된 문제는 어려워하더라구요

꼬리를 무는 유형은 기본유형을 시작으로 변형 유형 - 문장제 유형 - 실생활 유형으로

하나의 문제 유형이 형식이 바뀌면서 변신하는 문제를 만나볼 수 있어요

기존에 따로따로 접해보았던 문제라면 유형격파에서는 하나의 문제로 다양하게 변형되어 시험문제로 나오는구나를 알게되었답니다

응용 유형 MASTER 단계에서 제공하는 변형 유형은

하나의 유형을 연습한 후 여러 유형을 함께 연습할 수 있어서 참 맘에 들더라구요

응용 유형 MASTER까지 풀어보면 어떤 유형의 문제라도 자신만만해할것 같아요

단원의 마지막에는 단원평가가 있어요

창의사고력문제까지 접해볼 수 있어서 맘에 드네요

동영상강의까지 제공해주다보니 문제풀다가 막히더라도 스스로 거뜬히 해결해갈 수 있어요

우등생시리즈와 유형격파로 꾸준히 학습하며 공부습관도 만들고 수학 자신감도 키우자..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