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1 나는 초등고학년 시리즈
김소연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초등학교 시절이 얼마 안남았다는 것이 실감이 안나요
얼마전에는 중학교지원에 대한 설문도 조사해갔는데도 실감을 못느끼고 있어요
초등생활의 남은 시간이 짧다면 짧은시간, 길다면 긴 시간이지만
남은 시간을 잘 활용해주어야겠더라구요
다른 건 몰라도 영어는 영원한 숙제이기에 학원에 보내지 않는 이상
집에서 간단하게라고 알고 중학교에 입학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영어홈스쿨링 영문법 교재로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예요
고학년 영문법이라니 왠지모르게 어려울것 같기도하면서 지금 시기에 공부할 수 있는 최적의 교재라는 느낌을받았어요우선 목차를 살펴보았는대요
지금까지 통으로 배우던 영어와는 뭔가 달라보이더라구요
학창시절 제가 설레며 배우던 옛 생각도 잠시 스쳐지나가더라구요
품사에대해 8가지의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는데 문장에서는 어떻게 사용되는지
문장에서 품사를 찾아볼 수 있어요
말로만 설명해주는 것보다 직접 문장에서 품사를 찾으니 더 쏙쏙 들어오는것 같더라구요
명사나 대명사는 어느정도 알고 있는데 동사와 접속사를 어려워하더라구요
앞으로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로 공부하며 알아가야할 숙제인것 같아요
재미와 흥미 위주의 영어에서 이제는 본격적인 영어공부를 해야할것 같아요
그 시작을 디딤돌의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로 하고 있답니다
용어, 개념, 예문, 문제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거부감없이 진행되고 있어요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다보니 많은 진도는 못나갔지만중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접하게 될 문법 용어를 초등 고학년부터 천천히 학습한다면
중학교에 올라가서도 조금은 자신감이 생기겠지요?
나초고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