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6-2 (2015년) 초등 디딤돌 <수학> 시리즈 2015년
천병수 외 지음 / 디딤돌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벌써 여름방학을 시작한 학교들도 있던데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는 이번 금요일에 한답니다

이제 방학이 얼마 안남았다며 방학동안 수영장에 갈 생각에 들떠 있어요

방학하면 물놀이 하러 가자고 약속을 했거든요

들뜬 마음은 마음이고 할건 해야지요...ㅋㅋ

 

지난 1학기 때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을 접해보았는데 좋은 교재더라구요

그래서 2학기에도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으로 기본기를 다지기로 했어요

방학동안 풀기시작하니 선행아닌 선행을 하게되네요

 

 

 

 

방학을 하면 본격적으로 풀어갈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은 본교재와 기본 탄탄북, 정답과 풀이로 되어 있어요

한 권안에 기본 탄탄북과 정답 풀이집이 들어 있답니다

 

 

 

 

 

표지를 넘기자 활동지가 담겨 있네요

6단원에서 활용되는 부록처럼 보이는데 2학기에는 어떤 내용을 배우게되는지 흥미진진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차례를 살펴보며 2학기에는 무얼 배우는지 살펴보았어요

제목은 쉬워보이는듯 하는데 막상 문제를 풀려면 어렵겠지요?

 

 

 

1단원에서는 쌓기나무를 이용해 위,옆,앞에서 본 모양을 배워요

입체에 약점을 가지고 있는 건이가 과연 잘 이해할 수 있을런지 의문이들지만 열심히 설명해줘야지요

시작에 앞서 만화 한 편을 볼 수 있어요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있게 무엇을 배우게되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6학년 2학기 1단원에서는 쌓기나무를 이용해 입체를 배워요

1단계 교과서 개념보따리라고하여 개념을 정리해 놓았는데 그림으로 핵심을 알려주니 한눈에 쏙 들어오네요

 

 

  


 

개념을 공부하고나서 기본 문제로 개념다지기를할 수 있어요

개념이 되는 기본 설명이 되어진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을 완벽하게 익힐 수 있답니다

평소 쌓기나무를 가지고 많이 놀도록 해야겠더라구요

보이는 면과 보이지 않는 면을 이해한다면 문제는 쉽게 풀 수 있겠더라구요

다른 문제는 잘 풀어주었는데 7번의 2번 문제는 뒷쪽의 작은 줄을 생각못했나보더라구요...ㅠ

 

 

  

 

스텝 2에서는 개념을 다지는 문제 여행으로 기본 개념에서 조금 난이도가 상승된 문제들로 되어 있어요

타사 일반 교재들의 문제들과 비슷한 수준의 문제에 해당되더라구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편이 기초개념을 잡아주는 문제집이다보니

일반 문제가 이 교재에서는 한 단계 상승한 문제가 되겠다 싶어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이 기본문제집이지만 유형문제도 접해볼 수 있어요

스토리텔링 문제를 기본 수준부터 연계형 문제들도 있는데 단계별로 풀어가다보면 실력을 쌓을 수 있어요

 

 

 

  

 

마지막에는 배운 내용 마무리가 있는데 다양한 수준의 문제와 스토리텔링 문제, 서술형 문제로 되어 있어요

학교에서보는 단원평가 대비용이나 단원 마무리용으로 풀어보면 좋을듯 싶어요

 

 

 

 

기본 탄탄북도 참 알차게 되어 있더라구요

이제 본권을 풀기 시작한지라 기본탄탄북까지는 풀어보지 못했는데 병행해서 함께 풀어가다보면

어느새 기본개념이 잡혀있을것 같아요

 

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은 상세한 개념 설명과 확인문제로 개념을 익히고

교과서 익힘책 문제와 다양한 단계별 문제를 접해보며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1학기에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으로 공부했는데

2학기에도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으로 공부할려구요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