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3-2 (2015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주 1학기 평가를 마치고 이번주부터는 2학기 공부도 함께 해요

아직은 1학기교재 마무리를 좀 더 해야하지만 2학기 공부도 조금씩 하기로 했어요

 

 

 

 

 

한 권으로 되어진 우등생 해법수학은 3권으로 분리가 된답니다

교과서 마스터와 평가 마스터, 풀이 마스터로 구분되어 있어요

2학기 수학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초등수학문제의 난이도도 미리 살펴보았어요
교과서를 중심으로 기본에 충실히 되어 있어 한학기동안 풀어가기 좋겠더라구요

 

 

 

 

본교재를 살펴보니 2학기에 배울 핵심 수학공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놓았어요

단원마다 무엇을 배우는지도 함께 살펴보았답니다

아이도 살펴보더니 2학기는 쫌 어려울것 같은 느낌이든대요

그래서 열심히 해야한다고 한마디 해주었지요...ㅋㅋ

 

 

 

뒷면에는 교재를 효율성있게 활용하도록 스케줄표가 있어요

제시된 스케줄표에따라 공부를하면 꾸준히 공부하는 계기가되며 성취감도 느끼더라구요

하루에 전해진 양을 풀기에 적당히 잘 분배되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12주 스케줄표에따라 공부할 계획이랍니다

칠판에 붙여놓고 그날그날 스스로 확인하기로 했어요

 

 

 

 

수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념인것 같아요

기본 개념이 형성되어있다면 응용문제를 만나도 척척 문제를 해결할 수 있더라구요

우등생해법수학은 스토리텔링으로 단원의 개념을 알려준답니다

기존 만화로 알려주는 개념에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개념을 알려주니 색다르다고 하더라구요

지금의 우등생해법수학 스토리텔링 개념 방식이 더 재미있다고 하네요...ㅎㅎ

교과서 개념정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도록 알려주니 개념이 쏙쏙 들어오네요

 



 

 

 

평가마스터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살펴보았어요

학교 선생님 지도서 문제라는 부분이 눈에 들어왔는대요

학교 수업시간에 선생님들이 활용하는 문제라고 되어 있어요

차시별로 구분되어 있는데 교과서 마스터와 병행하여 풀어가고 단원평가대비용으로 활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우등생 해법시리즈를 세트로 구입하시면 선물도 받을 수 있어요

온라인 4대서점 및 일반 서점에서 천재교육 교재 구입시 질감 좋은 세계지도를 선물로 받으실 수 있어요

​쉽게 찢어지는 일반 종이가 아니라서 참 맘에 들더라구요

 

우등생 해법 수학은 2학기동안 아이가 자기주도학습으로 풀어갈 계획인대요

아무래도 수업진도보다 앞서 나가지 싶어요

그래서 모르는 문제가 등장하기 마련인데 이럴 때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바로바로 '도와줘요! S.O.S 쌤' 한테 질문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2학기 수학공부 우공비 해법수학으로 Star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