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4-1 - 2013년 초등 우공비 수학 2013-1 4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여러권의 문제집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중에 수학은 우공비가 젤 좋대요

쉬워서 좋대요.....ㅎㅎ

저 또한 아이의 기초 개념을 잡아줄 수 있어 맘에 들더라구요

특히 우공비 수학에는 또또문제가 있어요

아이한테 개념 설명을 해주고 문제를 풀면서 설명해주고나면 정작 아이 혼자서 문제를 풀 수 있는 기회가 없더라구요

혹여 예시문을 만들어 문제를 풀게 할 때도 있지만 즉석에서 생각해내기가 쉽지가 않더라구요

그런데 우공비수학에는 또또문제가 존재한답니다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반복적으로 나오다보니 첫 문제를 못 풀더라도 함께 풀고나서

다시 풀어볼 수 있어 할 수 있다는 해냈다는 자신감을 주더라구요

서론이 길었네요

그럼 4학년 1학기 우공비 수학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소개해볼께요

 

 

 

전과 다르게 4학년 교재는 꽤 두껍다는 생각을 했어요

두껍게 느껴지는 교재에 이걸 언제 다 푸나 하는 부담감이 생기는건 아닌지 걱정은 들지만

그래도 시험비법책과 비법풀이책을 빼고나니 한결 가벼워졌네요

아직 낱낱이 훑어본게 아니라 문제가 더 많아졌는지는 모르지만

4학년이 중요한 시기이니만큼 그에 맞추어 나온것 같아요

 

 

 

수학에서는 단원의 도입 부분에 바탕다지기라는 부분이 있어요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을 만화로 쉬보 재미잇게 알려주며

바탕다지기를 통해 이전에 공부했던 내용을 떠올려보며 개념을 확인하고

앞으로 배울 내용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비교해볼 수 있답니다

배운 내용이라 비교적 쉽다보니 가장 자신있어 하는 부분이랍니다..ㅎㅎ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랍니다

바로 또또문제에요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수준의 문제와 반복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제시되어 있어

문제를 풀면서 공부한 개념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어요

 

 

문제 해결 비법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단계별로 해결 순서를 익힐 수 있는 문제들로 되어 있어요

기존에 없던 새로 생긴 부분인데 일방적으로 서술하시오 하는 서술형의 문제보다

문제해결력를 키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맘에 들더라구요

 

 

 

국어와 마찬가지로 표준 단원 평가와 발전 단원 평가가 있어요

2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난이도별 다양한 문제를 접해보며 단원 마무리를 할 수 있어요

 

 

4학년은 3학년 때와 다르게 어렵다고들 하는데 벌써부터 걱정이랍니다

아이는 덤덤한데 말이에요

이제 곧 겨울방학이 다가오는데 방학동안 우공비로 공부하면서 기초를 쌓는데 주력을 다할려구요

 

우공비 셋트로 사시면 과목별 단원평가와 함께 우공비 공부달력을 받을 수 있어요

일반 달력기능도 있지만 그날그날 자신이 공부한 것을 체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자기주도학습을 해나갈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