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4-1 - 2013년 초등 우공비 국어 2013년-1 4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기말시험도 끝나고 이제 방학만 기다리고 있네요

이번 겨울방학은 다른 때보다 짧은데 자칫 하면 어영부영 지나가버리겠더라구요

그래서 방학 전부터 알차게 계획을 세우는 중이랍니다

그전에 교재를 준비하는게 먼저인것 같아요

2013년도 우공비와 함께한답니다

우공비 교재를 처음 알고나서부터 함께 해오고 있는데

이번 2013년은 달라보이더라구요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전과 다르게 교재가 꽤 두껍다 생각했어요

문제가 더 많아졌나?

아직 낱낱이 훑어본게 아니라 문제가 더 많아졌는지는 모르지만

4학년이 중요한 시기이니만큼 그에 맞추어 나온것 같아요

비법풀이책은 말 그대로 정답풀이랍니다

시험비법책은 각종 시험을 대비한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우공비만의 책속 부록인 비법 더하기도 있어요

절취선이 있어 쉽게 분리가되며 손안에 쏙 핸드북으로 들고다니며 보기에도 좋아요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들려주시는 듣,말,쓰 교과서의 듣기 자료가 담겨 있답니다

간단한 문제도 함께 있으며 우리말 꾸러미도 있어 어휘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네요

 

 

4학년 1학기에는 어떤 내용을 배우게되는지 살펴보았어요

가장먼저 교과 연계도서 목록들을 살펴보았답니다

목록을 보고 교과연계 도서를 준비해주는것도 학습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될 듯 싶어요

 

 

우리들의 공부 비법


 

1. 개념잡는 비법

우공비만의 특징이라면 이미지 연상 학습법으로

개념을 재미있는 이미지로 표현하여 쉽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해주어요

개념 쏙에는 단원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개념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어요

눈에 쏙에서는 그림을 통해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교과서 쏙에서는 실제로 교과서에서는 어떻게 구현되었는지 알려주어요

실제로 설명해주기 애매한 개념들을 이미지를 통해 쉽게 알아갈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도 이미지를 떠올려 오래 기억하더라구요

또한 개념 확인하기에서는 기본적인 문제를 통하여 얼마나 이해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2. 교과서잡는 비법

교과서 제재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다양한 문제들이 있어요

교과서문제, 중요해요, 서술형 등 다양한 문제와 학교 시험에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요

 

 

 

 

교과서 잡는 비법에서는 학습목표와 더불어 공부할 내용을 알아볼 수 있어요

또한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공부할 방향을 제시해주어 내용을 파악하기에도 좋더라구요

 

 

 

 

국어를 잘한다는 것은 어휘를 많이 안다는것과 같더라구요

 곳곳에 낱말사전이 있어 이미지와 함께 알려주니 좋네요

 

 

 

3. 핵심 잡는 비법

핵심 잡는 비법에서는 가장 중요한 핵심 개념을 마인드맵으로 알려주어요

글이 아닌 내용을 시각화해주어 단원에 대한 이해를 높여준답니다

시험보기 전에 단원정리하는 차원에서 살펴보니 참 좋더라구요

 

 

 

4. 시험 잡는 비법

표준 단원 평가와 발전 단원 평가가 있어요

2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난이도별 다양한 문제를 접해보며 단원 마무리를 할 수 있어요

 

 

 

 

 

교과서 논술 특강과 낱말 놀이터

논술문제를 푸는 과정을 단계별로 제시해주어 논술력을 키워갈 수 있어요

낱말놀이터에서는 교과서에 나온 낱말을 중심으로

재미있는 그림을 보면서 그림 속 상황과 어울리는 낱말을 찾아가며 뜻을 알아갈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낱말의 뜻만 알아가는 것이 아닌 어떤 때 사용하는지도 알아갈 수 있어 좋네요

 

 

 

우공비셋트에 주어진 특별 부록이랍니다

기존에는 주말평가가 들어있었는데 2013년 우공비초등 시리즈에는 과목별 단원평가가 들어 있네요

주말평가라 불편한 점도 있었는데 단원평가로 주어지다보니 본교재의 한 단원을 마무리하고 풀면 좋겠더라구요

무엇보다 답지가 불리되니 참 좋네요

전에는 문제 뒤에 바로 답지가 있다보니 뜯지도 못하고 그냥 풀게했는데 몰래 답을 보더라구요...ㅋㅋ

우공비한테 딱 걸렸네요..ㅋㅋ

 

교재를 처음 받고는 기존 교재와는 다르게 학년이 올라가니 확실히 두꺼워지는구나를 새삼 느끼네요

지문이 많아지고 자기 생각을 요하는 문제들이 많다보니 국어를 많이 어려워하는데

우공비로 공부하여 기본 실력을 쌓을 계획이에요

2013년 새학기 우공비와 함께 열심히 공부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