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도둑 10 - 소리와 진동 메이플 스토리 과학도둑 시리즈 10
송도수 글, 양선모 그림, 동아사이언스 감수 / 서울문화사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과학도둑은 어려운 과학 이론과 원리를 실험으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과학학습만화랍니다

 아이들이 책을 읽고 실험키트를 가지고 놀며 자연스럽게 과학을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10권에서는 소리와 진동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요

과학실험키트가 함께 들어 있어 직접 만들어 가지고 놀면서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실험키트로는 다양한 소리로 바꿔 볼 수 있는 치키차카 마라카스와

소리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삐리삐리 막대 피리.

소리의 진동을 손끝에서 느껴볼 수 있는 딩가딩가 박스 기타가 있답니다

책보다도 실험키트에 먼저 눈길이 가네요

박스를 열어보자마자 만들어보자고 성화였어요

 

과학도둑은 이렇게 만화로 되어 있답니다

재미있는 모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요

이야기 또한 흥미진진하답니다

만화로 되어 있다보니 뚝딱 읽더라구요

 

만화 아랫부분에 과학놀이가 제공되어 있네요

함께 들어 있던 과학실험 키트로 실험을 해볼 수 있어요

 

학습페이지에서는 체계적인 과학지식을 알려준답니다

실험키트로는 책에 등장하는 내용을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할 수 있어요

키트를 직접 조립하고 놀이 하는 과정을 통해 눈으로만 보는 과학이 아닌,

손과 머리를 통해서 만들고 느끼는 과학이 되네요

 

아이가 가장 먼저 만든 마라카스랍니다

하나는 만들었는데 하나는 저보고 만들라고하네요..ㅎㅎ

완성한 마라카스를 흔들며 과학의 원리까지 알게되니 정말 좋더라구요

그러면서  다음편도 기대된다고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