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3-2 - 2012 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2012년-2 13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자습서가 과연 필요할까? 싶었어요

학기 초에 자습서라는 것을 처음 알게되었고 그동안은 필요성을 못느겼었는데

3학년이 되고보니 이래서 자습서가 필요하구나를 절실하게 느겼답니다

특히나 사회를 어려워하는 울 아이에게 자습서는 더 절실한것 같아요

 

3학년 올라가자마자 용어알아오기 숙제에 뭐이리 조사해오라는게 많던지요

자습서덕에 쫌 편하긴 했지만요..ㅋㅋ

 

우공비사회자습서는 예습,복습,은 물론 숙제에 대비할수있는 학습의 비법서랍니다

 평가문제로 자신의 실력을 체크할 수 있기에 통합교과서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듯해요

무엇보다 사회는 생소한 용어를 많이 어려워하기에  풀어서 이해시켜줘야할 부분이 많은데

우공비 사회자습서는 풍부한 사진을 실어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만들어졌네요

사회는 숙제로하는 학습도 있는데 부모가 도와줄 수 없는 부분도 있지요 

그러나 우공비 사회자습서만 있으면 충분히 해결 가능하답니다

자기주도학습에 꼭 필요한 자습서가 아닐까 싶어요

 

1단원은 고장 생활의 중심지라 하여 생활에 필요한 것, 사람들이 모이는 곳 등

대단원과 소단원에서 무엇을 배우게 되는지 알려주네요

예습으로 미리 살펴본다면 참 좋을 듯 싶어요

 

교과서 활동을 위한 단원의 핵심 개념을 미리볼 수 있어요

핵심 내용을 자세한 설명 글과 표, 그림으로 정리되어 있어 알아보기도 좋네요

 

쉽게 푸는 교과서 활동

살펴보기,풀어보기,매듭짓기,되짚어보기 등 문제 해결 과정에 따라 구성되어 있답니다

 

학습한 내용을 바로바로 확인해볼 수 있는 개념탄탄

더 알아볼까요? 는 학습한 주제와 관련된 내용으로 배경 지식을 넓힐 수 있어 좋네요

곳곳에 개념이랑 용어랑 이라 하여 어려운 개념이나 용어들을 그림등으로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공부한 애용을 평가할 수 있는 실력평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로 자신의 진짜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을것 같아요

정리학습으로 한 단원을 정리해주고 2회의 단원평가가 있어요

학교시험 수준의 문제를 다양한  형태로 구성했다고합니다

다양한 문제를 접해보는 것도 중요하더라구요

어떤 문제의 유형들이 시험에 나올지 모르니까요

 

서술형 대비를 할 수 있는 서술형 평가도 있어요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어렵다고 피해가느니 접해보고 서술하는 능력을 키워보는것도 좋을듯 싶어요

 

단원이 끝나고 있는 쉬어가기 코너인 나를 바꾸는 힘

읽고 생각해보며 한 층 높은 사고력을 키울 수 있을것 같아요

 

역시 깔끔하게 분리되는 정답 및 풀이

풀이도 아주 꼼꼼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많이 틀릴법한 곳에서는 오답피해가기라 하여 쉽게 틀릴 수 잇는 부분을 강조하여 설명해주고 있더라구요

또 보충자료라 하여 정답 설명에 추가적인 설명을 해주고 있네요

전과대신 우공비 자습서로 2학기에도 많은 도움을 받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