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발달 신나는 종이접기 2 오감발달 신나는 종이접기 2
하세련(쎄려니) 지음 / 나무수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손이 시려워~꽁 발이 시려워~꽁

창밖에는 눈이 내리고

날이 춥다보니 더더욱 밖으로 나가지지가 않네요

집안에서 뭐하고 놀까 하다가 종이접기를 하며 시간을 보냈답니다

 

 

눈이 내려서 눈사람을 접어보기로 했어요

눈사람 접어보자고하니 나 알어~하면서 책보면서 차근차근 접어갔네요

요건 너무도 간단하여 금방 접었어요

꽃무늬 색지를 잘라 목도리도 둘러주었어요

눈은 스티커를 붙이고...

코와 입은 그려준다고하네요

 

눈사람 접기가 너무 금방 끝나서 카드를 만들어보기로 했답니다

다른 책이었다면 눈사람 접기로 끝나고 말았을텐데 이 책에서는 카드를 만든 활용 예시까지 보여주니 활용하기가 좋더라구요

색도화지를 접어 가운데를 오려 입체가 되도록 붙여주고 편지를 쓰네요

누구한테 쓸까요?

궁금하시죠?

 

 

편지도 쓰고 카드를 다 완성했는데 카드 앞면이 많이 허전해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눈사람을 접어 카드의 앞면에 붙여주었답니다

한 장으로 요렇게 귀여운 싼타가 완성되니 신기했어요

종이의 마술이랄까?

 

하세련님이 누구일까요?

바로바로 하늘이가 팝업카드를 만들 수 있었던 종이접기 책의 저자시랍니다

하늘이한테 선물로 준거라고하니 이렇게 감사의 편지를 썼네요

다 만들고 누구한테 쓸까 고민하길래 감사편지 써보라고 제시하니 바로 쓰더라구요

약간의 강요도 있었지만요..ㅋㅋ

 

집에 다수의 종이접기 책이 있지만 아이들이 보고 접기에 설명이 부족한것도 있고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많아 잘 안찾게 되네요

대부분 제가 먼저 접어보고 알려주는데 저 또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어 잘 안찾게되더라구요

아이들한테 종이접기를 가르쳐보고자 종이접기 책을 고르다가 우연히 알게된 '오감발달 신나는 종이접기'

설명하나 빠지지 않고 쉽게 알려주어 따라접기 좋았답니다

여름에 1권을 사서 방학숙제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그런데 이번에 '오감 발달 신나는 종이접기 2'가 새로 나왔답니다

 

 

 

이 책이 다른 책과 다르다면 이렇게 노래 씨디도 함께 들어있다는 거네요

 

 

이 책의 구성 설명과 함께 기본 재료와 두구에 대해서도 알려주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종이접기를 하는데 있어서 알아두어야할 부호와 기본 접기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요

종이접기 과정을 실제 사진으로 보여 주어 쉽게 따라할 수 있답니다

다른 책보다 알아보기가 쉽더라구요

 

노래의 가사도 적혀있어요

아는 노래도 있고 새로운 노래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답니다

노래시디는 낮에 주구장창 틀어줄 대도 있네요..ㅎㅎ

 

 

 

 

크리스마스가 다가와 크리스마스에 대한 주제로 동요를 들으며 종이접기를 했어요

주제가 크리스마스이니 종이접기를 하며 크리스마스 때 볼 수 있는 물건들을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이 책은 마치 유치원 선생님이 프로젝트 수업을 하는 듯 테마별로 되어있어요

가족,우리 집,장난감,크리스마스, 특별한 날 등

각 테마별 주제와 아이디어, 다양한 활용 예들을 쉽게 소개하여 아이들이 스스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어요

또한 완성된 종이접기 작품을 미리 보며 무엇을 만들 것인지 자유롭게 상상해보도록 도와주어요

쉽게 알아볼 수 있고 설명 잘해주는 재미있는 종이접기 책을 찾으신다면 강추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