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물조물 엄마표 재활용 교구 놀이 - 내 아이에게 만들어 주고 싶은 BEST 교구 모음 : 돌 이후부터 7세까지
정지영 지음 / 소풍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의 독후활동을 무얼해줄까 매일 고민하며 검색을 하다가 알게된 만들기 작품들

보면서 정말 대단하다는 감탄사가 절로 쏟아져나오곤 했어요

하나같이 작품들이 꼼꼼하고 튼튼해보이던지....이때부터 저고 재활용품을 모아두기 시작했답니다

그런데 어느날 책으로 만들어졌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책으로 나왔다고하여 더 만나보고 싶었답니다

 

이 책은 재활용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용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이용해 엄마표의 특별한 교구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세탁소 옷걸이와 풍선, 올 풀린 헌 스타킹과 고무줄로 만드는 풍선 배드민턴, 빈 상자와 다 쓴 색연필로 만드는 빨래 건조대, 에어캡 물감 놀이, 공간 박스를 이용한 싱크대와 드럼 세탁기 만들기 등 버려지는 물건, 폐지, 캔류, PET용기, 우유팩 등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엄마가 아이와 함께 놀면서 장난감 교구를 만들며 놀이법을 제시해주고 있답니다. 따라서 해본다고 모아두고만 있어 점점 쓰레기장이 되어가는 우리집인데 책보며 하나하나 따라해볼려구요. 아니 아이랑 만들기하며 교감갖는 시간을 가져볼려구요

 

이 책에서는 만들기 방법뿐만이 아닌 다양한 육아사이트도 알려주고 미술놀이에 필요한 재료를 구입하는 여러 정보들도 알려주어 맘에 들더라구요. 동네가 시골이다보니 안파는게 더 많아 재료구입하기가 어려운데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책에 나와 있는 것중에 하나인 씨디를 이용하여 물고기 꾸미기를 해보았어요

집에 씨디 모아둔 것도 많은데 왜 이생각을 못했는지....

32개월 아이와 만들며 놀기 위해 우선 색종이를 동그랗게 오려두었어요

방향 헷갈리지 않고 붙이도록 저는 동그랗게 했답니다

제가 목공풀을 조금씩 발라 놓으면 아이는 한장씩 가져다가 붙이고....

붙이면서 색깔도 알려주면 색인지 놀이도 했어요

눈알 스티커도 붙여주고....

하면서 너무도 좋아하더라구요

예쁘다~하며 포즈 취하는중....

잠시 자기가 만든 작품을 감상하며 앉아 있더니 어디론가 가네요

 
 


 벽에다가 붙여야겠대요..ㅋㅋ

그래서 또 테이프 잘라다가 주었더니 열심히 붙이는 중이랍니다

 

예쁘고 화려하며 비싼 교구들도 좋지만 아이랑 교감을 하기 위해서 엄마표 만들기 놀이도 좋은것 같아요

아이는 교구보다 함께하는 시간을 더 소중하게 생각할지도 모르니까요

이 책에서 정보 많이 얻어 즐거운 놀이해야겠어요

큰아이 방학숙제할때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은대요?

작은 실천도하며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