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소크라테스 지식 다다익선 34
M. D. 어셔 지음, 안광복 옮김, 윌리엄 브램홀 그림 / 비룡소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소크라테스의 삶과 철학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들려주는 지식 그림책 '지혜로운 소크라테스' 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네요. 이 책에서는 소크라테스의 일생과 철학에 대하여 알아볼 수 있는 책이에요.일반 책과 달리 위인전의 느낌도 나고 창작의 느낌도 나는 두 가지를 동시에 접해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너 자신을 알라.' 라는 말을 하여 잘 알려진 소크라테스는 죽을때까지 수많은 질문을 던지며 살았다고 합니다..못생겨서 소크라테스이 얼굴을 보고 놀려댔지만 그는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켜 긍적정인 마음을 가졌다고 해요.또한 가난하지만 자기가 가진 것에 만족하며 욕심을 부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감옥에 갇히면서도 누구에게 나쁜 짓을 하느니 내가 차라리 당하는 것이 낫다고 한 소크라테스

수 천년이 지났어도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키는것 같아요

 

책을 보자마자 큰아이가 보았어요.지혜가 필요했을까요?

이야기글은 짧막하여 읽을만 하지만 정보를 주는 부분은 어느정도 글밥이 되다보니 중도 포기할줄 알았는데 끝까지 보았답니다. 책을 덮으며 하는 말이 소크라테스는 재미있는 사람이라고 하네요. 아마도 자신의 외모를 보고 놀리지만 장점으로 받아들이는 소크라테스의 말이 재미있었나 봅니다

철학용어들은 어려웠지만 나 자신을 되돌아보며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는것 같아요. 소크라테스의 행동을 보며 많은 것을 느끼고 깨닫게 하는데 좋은 책이네요

비룡소의 지식 다다익선시리즈가 참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는 듯 해요. 한 권 한권 볼때마다 다양한 지식들이 차곡차곡 쌓이는 느낌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