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를 타고 야호! - 미국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11
피터 시스 지음 / 시공주니어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글읽는 책에 익숙한 하늘이가 이 책을 보더니 무지 반가워하네요




이 책은 글자가 없이 상상력으로 보는 그림책이랍니다.

소파 위에 한 아이가 앉아 있어요.

그때 아이의 눈에 띈 것은 푸른색의 작은 카펫이 있지요.

아이는 바다를 더올리며 카펫을 건드려 보아요.

그런데 진짜 바다였어요.

아이는 이제 막대를 들어 노를 젓기 시작하는데

어느새 소파는 고무보트가 되고 배도 되고 해적선도 되어 아이는 항해를 시작하지요







혼자 앉아 있는 아이가 무척 심심해 보여요

아이가 무언가를 물끄러미 바라보고 있어요

바로 앞에 놓인 카페트를 바라보고 있는 듯해요

아이는 무얼 생각하고 있는 걸까요?

파란것이 하늘에는 갈매기가 날아가고...바다가 떠오른듯 합니다

 





어느새 아이는 막대로 카페트를 건드려보네요

그런데 넓은 바다였어요

 





아이는 소파에 돗을 세우고 넓은 바다를 항해합니다

소파가 배가 되었어요

처음부터 이 배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 고무보트에서 시작을 하여

인디언이 타는 배가 되기도하고 아이의 상상에 따라 여러가지 배로 등장해요

아이는  소파에 이것저것 올려 놓으며 놀이에 빠지면서 상상은 더 깊어지고 배의 크기는 점점 커진답니다

 




 

아이가 가지고 있는 막대도 여러 사물로 변하면서 상상의 즐거움을 주네요

이 책은 독특하게도 왼쪽은 현실이 오른쪽에는 상상의 세계를 그려주어 사물을 어떻게 바라보았는지 찾아보는 재미도 있어요

아이가 상상하는 배가 한 두척이 아니라 다양한걸보니 배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아이처럼 보이네요





 

아이가 신나게 놀고 있는데 바다 한가운데 괴물이 나타났어요

그 괴물은 바로 청소기였네요..ㅎㅎ

엄마도 청소를 하다말고 아이한테 책을 읽어주네요

아이의 상상놀이가 끝이나는게 아니라 다는 상상의 나라로 여행을 떠날것 같아요

 

 




 

하늘이가 타고 싶은 잠수함이라고 합니다

사다리가 망원경까지 이어져 있지요?

망원경으로 잘 볼려면 꼭대기까지 올라가야 한다고 합니다..ㅎㅎ

 

 



 

재활용을 이용하여 잠수함을 만들어 보았어요

페트병에 요플레통을 붙이고 야구르트통을 붙이고

빨대를 붙여 망원경으로 표현했답니다

병뚜껑은 창문이래요..ㅎㅎ

바람개비는 어제 유치원에서 만들어 온 것인데 잠구함에다 붙였답니다

프로펠러래요..ㅎㅎ

과성샸도 다 찍었는데 제가 무얼 건드렸는지 사진이 다 날라갔어요

완성샷만 다시 찍었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