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차가 되었어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09
피터 시스 지음 / 시공주니어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보면서 이책은 글이 별로 없다며 동생 책이 아니냐고 묻더라구요

그래서 그림책이니까 잘 생각하면서 보라고 했네요..ㅎㅎ

소방차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아이가 소방차로 변신하여 펼쳐지는 이야기에요

누구나 무언가에 빠지게 되면 닮고 싶어하고 그대로 따라가기 마련인데

이 책에서는 그 모습을 당연하듯 자연스레 그림으로 이야기해주고 있어요

 









매트라는 작은 아이가 있었는데 소방차를 정말 좋아했어요

아침에 눈뜨자마자 '소방차' 라는 말로 시작하여 자기 전에 마지막으로 하는 말도 소방차였어요

 





그런데 어느날 아침 매트가 일어나보니 온 몸이 소방차가 되어 있었어요

소방차 매트에게 있는 것을 보여주는데 수와 연관이 있네요

그림들을 세어보며 자연스레 수를 익힐 수 있답니다

소방차를 좋아하다보면 대부분이 소방관이 되어 운전하고 싶어 하는데

매트는 독특하게도 소방차가 되었어요

사람이 아닌 사물로 변하는 무한한 상상력을 통하여 그림을 보는데 더 흥미를 주네요

 





소방차가 된 매트는 이웃집으로 달려가 고양이를 구하고,불도 껐어요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곰돌이도 구해냅니다

그런데 어디선가 맛있는 냄새가 나요

 




 

바로 팬케이크 냄새였지요

매트는 소방차를 식탁 옆에 세워 두고 맛있게 아침을 먹어요

고소한 팬케이크의 냄새가 매트를 현실로 돌아오게 해주네요

 

아이들이 한번쯤은 무언가에 빠져서 길을 가다가도 아님 잠자리에 들때도 하나쯤은 꼭 가지고 다니는 물건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 책을 읽은 우리 하늘이는 기차를 너무너무 좋아했지요

길을 가다가도 기찻길만 보아도 소리지르며 행여 기차가 지나가기라도 하면 열광하며 지나가는 모습을 바라보곤 했답니다

물론 집에서 놀때도 기차만 가지고 놀더라구요

다른 장난감은 한 두 달도 안 되어 실증을 내는데 오로지 기차 장난감은 1년이 넘도록 사랑해주고 있으니...ㅎㅎ

지금은 자라서 조금 시들해지긴 했지만 아직도 기차를 잘 가지고 논답니다..

 

이 책의 저자인 피터 시스는 아들의 이런 점을 알고 더 이상 읽어줄 책이 없자

책을 직접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가 바로 피터시스와 아들에 대한 이야기라고 하네요

이런 어린이들의 마음을 잘 읽어 내고, 이들을 위한 그림책을 지었다고 해요

좋아하는 것에 온 마음을 다하는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을 위한 피터 시스의 선물이라고 합니다

 

 

 




오늘 읽은 책 열심히 기록장에 정리하고 있어요

먹는 걸 좋아하는 하늘이가 역시나 먹을 것이 나온 장면을 그려주었답니다

 





책을 읽으며 만들기를 하자고하여 만들었답니다

아주 간단한 재료들을 가지구요

유치원에서도 가끔 요구르트병을 이용해 만들어 가지고 오는데

오늘은 다 먹은 음료팩을 가지고 소방차를 만들었어요

병뚜껑을 붙여서 바퀴를 달아주고

휴지심 두 개를 붙여서 사다리를 만들어 주었답니다

사다리 표시하느라 모양 그리는 중이에요..ㅎㅎ

 




 

쨔잔~~완성된 소방차에요

바퀴하나 사다리 하나 달았을뿐인데 멋진 소방차로 변신했네요

길을 가다가 소방차가 지나가기라도 하면 '소방차다!'하며 반기는데

지난 어린이날 소방체험을 해주었더니 두고두고 기억에 남았나 보더라구요

또 체험해보고 싶다 하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