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찬 딸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33
김진완 지음, 김효은 그림 / 시공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처음 봤을때 기가 찬 딸인가?이런 저런 생각을 해봤지만 표지의 그림을 보고 내용이 떠오르지 않았어요. 그림은 터널인데 과연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무척 궁금했던 책이랍니다.

책을 받아 읽어보니 너무도 기가막히고 코가 막히는 일이 벌어지는 책이네요. 세상에 이런 일이에 나올법한 일의 이야기랍니다. 정말 기차안에서 아이를 낳은 사람이 있을까요? 지구를 통틀어 본다면 아마  한 두명은 있겠지만 흔하지 않은 일 같아요

기차 안에서 태어나 '기찬 딸'이라는 별명을 얻고,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아 태어나 ‘많을 다’, ‘은혜 혜’, 다혜라는 이름을 얻은 ‘기찬 딸’. 책속에 등장하는 아이의 엄마라고 합니다. 아이가 들려주는 엄마의 탄생 이야기. 엄마 이름에 얽힌 이야기를 어린 딸이 들려주어 더 친근감이 느껴집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태어나지만 모두의 축복을 받으며 태어나며 아이가 부디 건강하게 태어나기만을 바라는 사람들의 바람과 도움만으로 씩씩하게 세상 빛을 보게 된 엄마의 어릴적 이야기. 생명 탄생의 소중함과 위대함을 느낄 수 있는 책이예요. 힘들어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자신의 이름을 되뇌이며 마음을 다잡을 수 있을것 같아요

 

이 책은 스토리도 신선하지만 구수한 사투리가 그대로 담겨 있어서 읽는 재미도 주어요.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듯 긴장감도 느껴지며 풍족하지는 않지만 단 돈 몇 푼을 나누며 모두들 정겨워하는 시대적 한국 특유의 모습이 물씬 풍기는 책이랍니다

 

이 책을 본 하늘이가 엄마는 어디에서 태어났냐고 물어보네요..ㅎㅎ

병원에서 태어나는데 기차안에서 아이가 태어났으니 신가한듯 쳐다보더라구요

 

그림을 그릴려고 보는데 기차역에 호두과자를  파는 상호가 나왔어요

마침 아빠가 천안에 간다고하니 더 호두과자가 먹고 싶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빠한테 사다달라고 전화할려고 했는데 기차표가 매진이라 다시 돌아왔더라구요

호두과자를 먹고 싶은 하늘이의 꿈이 무산되었지요..ㅎㅎ

 

기차는 원래 바퀴가 있는데 이거는 바퀴가 없어.

무슨 기차냐면 KTX라고 합니다..ㅎㅎ

기차를 너무 좋아해 일부러 태워주기도 했는데 탈때마다 좋아해요

2주전에는 저와 아이들만 데리고 기차를 타고 천안에 갔었는데

그때의 기억이 또 떠오르나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