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에 간 불도깨비 네버랜드 지식 그림책 5
김미혜 지음, 이광익 그림 / 시공주니어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복궁에 가본적이 없는 우리 아이들.경복궁이 어떤 곳인지 뭐하는 곳인지 알리가요. 하긴 저도 여지껏 한번도 가보지 못했으니 말이죠..

가끔 텔레비젼을 통하여 보여 보긴 했어도 얼마나 넓은지 실감이 나진 않네요

"경복궁이 뭐야?"

9살 건이가 물었습니다

저도 자세하게 모르는지라 설명을 해줄 수가 없어서 책을 보라고 하였어요

지방에 살다보니 직접 체험하는 것보다는 책을 통하여 얻는것이 수월하기도 하네요

첫 장을 읽자마자 경복궁이 무엇인지를 알았어요

"엄마~임금이 살던 집이래!"

덕분에 저도 알았네요..ㅎㅎ

 

하늘에 사는 불도깨비 형제가 어느 날 조선 땅에 아흔아홉 칸이나 되는 대궐이 있다는 바람의 이야기에 이끌려 경복궁에 가게 됩니다

그러면서 경복궁에 대하여 구석구석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근정전, 왕의 복잡한 마음을 달래는 사정전, 왕세자비나 왕비가 사는 곳곳을 둘러보고 아름다운 경회루와 향원정을 다녀보며 우리 건축물의 우수함과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되지요

책의 앞부분에는 경복궁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지도가 있고 뒤에는 경복궁의 크고 작은 유물과 유적들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경복궁에 가기 전에는 경복궁에 대한 흥미를 높여 주고, 경복궁을 다녀온 뒤에는 자신이 다녀온 곳을 한눈에 다시 한번 살펴보며 우리 역사와 문화를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을것 같아요

사전 지식도 공부하였으니 이젠 경복궁에 다녀올일만 남았네요..

 

 

 책을 읽고 있는 9살 건이랍니다

이번에 '경복궁에 간 불도깨비'란 책을 통하여 경복궁에 대하여 알아보았어요
 


책을 읽고는 몇가지 질문지를 만들어 주어 풀어보았어요

물론 답은 책을 다시 들춰보며 적었답니다

경복궁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아보았으니 이젠 아름다움과 우수함을 보여줘야 할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