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미리내 국어 2-1 - 2011
황종일 외 지음 / 리딩엠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있어 첫아이기에 무엇을 어찌 해줘야 하는지 모르고 있었던 맘이랍니다

이 문제집을 보고도 이런 부류의 책이 있구나를 이제서야 알게 되었네요

모르는게 많아 아이한테도 알려주는게 한계가 있어 홈스쿨 하기를 몇년째네요

한과목이면 모르지만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처음에 국어를 할때는 부담이 덜 갔지만 한 두 과목이 늘어나다보니 경제적 부담도 만만치 않더라구요

우연히 알게된 카페를 통하여 작년 말쯤 수학은 너무도 좋은 교재를 만나 과감히 홈스쿨을 끊었네요

같은 계열사라 문제 유형이 비슷하게 느껴졌어요

그리곤 엄마표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매일 꾸준히 한다는게 조금은 어렵기도 한데 그래도 매일매일 하려고 노력하며 조금은 저한테도 자신감이 생겼어요

이참에 국어도 해볼까 하여 알아 보는 중에 미리내 국어를 만났어요

 

 

처음 들어보는 출판사의 문제집이었는데 보편적으로 많이 알려진 *법과는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보고 싶었답니다

그런데 책을 받고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문제집과는 다르더라구요

교과서를 중심으로하여 어휘와 관련된 책이었답니다

 


교과 단원과 연계하여 어휘,낱말의 뜻,맞춥법,띄어쓰기 등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었어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런건 다른 문제집 풀떄도 나오는 부분인데 이렇게 따로 필여할까 싶었답니다

그러나 아이한테 문제집을 주자 너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하나하나 읽어가며 뜻도 알아보며 문제를 풀고 있어요
 

1단원 부분을 해보았는데 풀기는 금방 풀었답니다

다 풀고는 쉽다며 재미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어른들이 보는거랑 아이들이 보는거랑은 다른가 봅니다

이번 2학년은 미리내 국어로 아이의 기본 실력을 한층 높여 주어 학교 생활에 자신감을 줄 수 있을것 같아요

미리내 국어는 다른 문제집과는 달리 기초를 다져주는 책이라 할까?

베이스를 잘 깔아줘야 건물도 튼튼하게 서는 법이니

이에 미리내 국어는 다른 문제집과 달리 차별성도 있어 매력이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