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성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08
미야니시 타츠야 지음, 김난주 옮김 / 시공주니어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늑대 오형제가 점심에 무얼 먹을까 고민을 하고 있어요

서로 먹고 싶은 음식을 이야기 하는데 형제들의 입맛은 모두 제각각이어서

식단 정하기를 어려워 하고 있어요

그러다가 바루가 내놓은 메뉴 '돼지'에 모두들 흥겨운 목소리로 "찬성!"을 외쳐요

늑대들은 이 때부터 돼지 잡기 놀이를 시작하여 각자 돼지들을 붙잡고 환상적인 점심시간을 맞이하려 합니다

그런데 그때 어디선가 부러움의 소리가 들리지요

돼지를 그만 놓쳐 버린 비루에게 자기 돼지를 주려고 거짓말을 하는 네 마리 늑대들을 통하여 양보심을 느낄 수 있어요

그때 비루가 사과가 먹고싶다고 하여 모두들 다시 사과를 따먹으러 가지요

 


늑대들이 나오는 이야기지만 온순한 동물로 나오기에 반전이 있네요

서로 더 많이 가지려고 경쟁하는 사회에서

늑대를 비유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가진 것을 못 가진 자에게 베풀려 하는 아름다운 마음씨를 통하여 마음이 따스해 지더라구요

또한 조금은 부끄러웠답니다

비슷비슷한 모습이나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입맛은 제각각인 여럿의 의견을 하나로 모으기란 어려운데

이 책에서는 형제들의 한마음이 되는것을 잘 표현해주고 있어요

서로가 서로를 배려해주는 늑대들의 이야기를 통하여

늑대들의 마음씀씀이를 느끼고, 배워갈 수 있다면
책이 주는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책보는 하늘이에요


늑대가 나오다보니 무서워 할 줄 알았는데 우스꽝 스러운 늑대의 모습에 재미있나보더라구요

 



책을 다 읽고는 나는 크로켓이 먹고싶다고 말하는 하늘이랍니다

엄마랑 형아랑 항상 점심에 무얼 먹을까 함께 고민하는데

서로 먹고 싶은걸 이야기 하지만 터무늬 없는 것이 나올때는 제맘대로 먹곤 하지요..ㅋㅋ

이날도 크로켓으로 점심을 먹기엔 무리가 있어 엄마의 의견인 떡국을 먹었네요..ㅋㅋ

그래도 맛있다고 잘 먹는 하늘이랍니다^^

 



그림을 보고 무엇을 그린거냐고 물어봤더니 크로켓이래요

이게 어떻게 크로캣이야 똥 같애~했더니 크로켓이라고 적어주었답니다..ㅋㅋ

하늘이도 크로켓이 먹고 싶다네요

오늘 마트엘 갔다가 과자는 하나도 안사고 그냥 왔더니 과자 생각이 났나 봅니다..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