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학교 가요 (그림책 + 워크북) - 1학년 어린이를 위한 학교생활 그림책
선현경 그림, 박정선 글 / 시공주니어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에 이 책을 만났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올해 큰아이가 2학년 되는지라 한결 맘이 편해졌지만 작년에는 첫 아이이고 모르는게 많아 무척 설레고 떨렸던 기억이 납니다

6살인 둘째는 아직 유치원에 다니기에 학교에 대한 기대감이 크지요

"나도 내년에는 학교에 가?"

형아가 학교에 다니고 있기에 궁금한 것들이 많은가보더라구요

그래서 학교에 가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 하길래 '나도 이제 학교 가요'란 책을 보여 주었답니다

 


 

처음 학교에 가게 되는 1학년 아이들을 위한 책이랍니다

아이들의 심정을 그대로 담겨 있어 같은 심정이라 위로도 되며 정보도 주어 한결 편안해질것 같아요

짝궁과의 인사법, 수업시간에 발표하는 법, 어떤 과목들을 배우는지등 편안한 말투체로 이야기해주고 있어요

학교는 두려운 곳이 아닌 함께 뛰어 놀 친구들이 있고

잘 보살펴주고 가르쳐부시는 단임선생님이 있어 즐거운 곳이라 알려주어 두려움을 없애주어요

 

이 책은 첫 아이가 입학을 하는 부모나 아이한테 권하고 싶어요

학교에 가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알려주기에 자신감있는 학교 생활을 위해서 봐두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어요

저희처럼 형아가 학교에 다녀 학교에 관심이 많은 아이한테 일찍 보여 주어도 좋을것 같아요

울 하늘이가 이 책을 읽고는 나는 씩씩하게 잘 다닐 수 있겠답니다

 

 
 

호기심에 찬 표정으로 책을 보는 6살 하늘이랍니다

아직 학교에 갈려면 2년이 더 남았지만 형아가 학교에 다니기에 평소 궁금했던 접들을 해결할 수 있었어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자기도 빨리 8살 되어 학교에 가고 싶다고 합니다..ㅎㅎ

 


위크북을 해보았어요

맨 먼저 자기 이름쓰기

유치원에 갈때도 자기 이름정도는 알아야 겠기에 알려주었었는데 이젠 척척 쓴답니다

알림장도 써보았어요

한글을 다 떼서 스스로도 척척 할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