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연산 철저반복 수학 B단계 1호 - 초2, 두 자리 수의 덧셈 파워연산 철저반복 7
삼성수학연구소 엮음 / 삼성출판사 / 200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학년용이라 B단계에요. 1호부터 5호까지 있답니다

문제와 문제 사이의 단계를 차시별로 나눔으로써, 조금씩 실력을 향상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합니다

한 권에 4주 분량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으며, 매일 매일 학습량을 체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이 책은 그림에서처럼 뜯어서 사용하도록 되어 있어요

학습 부담은 줄고 집중도는 높아져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책의 특성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지루한 반복 연산이 아닌 개념이 형성되도록 설계했다고 하네요

 

저학년인지라 아직은 엄마가 챙겨야할 부분이 많네요

하지만 아이의 실력이 쑥쑥 향상된다면 이정도 감수는 해야겠지요?

 

아이 혼자서도 풀 수 있게끔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처음의 예습 문제와 본문제를 풀고 있는 모습이랍니다

그동안은 손가락을 가지고 덧셈을 하곤 했는데 오늘부터는 손가락 사용이 아닌 머리로 계산하도록 유도해보았어요

쉬운데?하면서 나 잘하지!! 자랑도 한번 하시고 재미있게 풀어갔답니다

 

연산을 많이 못해주어 이번 방학을 복습 위주로 보내고 있는데 철저반복을 만나 약간의 예습을 해보았어요

아직 받아올림이 뭔지도 모르다가 철저반복에서 접하고 처음으로 문제를 풀면서 알아갔답니다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몇장 못 풀었지만 아이가 재미있어 했어요

앞으로 철저반복 수학은 스스로 풀게 하며 조금씩 예습용으로 사용해야겠어요

무엇보다 꾸준히 규칙적으로 하는게 좋겠지요?

저는 열심히 하루에 두장씩 챙겨줘야겠어요

스스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어 예습이나 개념이 부족한 아이들한테 좋을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