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반복 창의사고력 수학 B단계 1호 - 초2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에 입학을 한지가 엇그제 같은데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2학년에 올라가게 되었어요

엄마가 아는게 없어 미리 준비도 못해주고 문제집 하나 선택도 못해주었었답니다

1학년때는 예습을 못해주어 못따라가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있었지요

그래도 교과서로 복습은 해주어 잘하지는 못해도 진도를 따라간다는 것만도 다행이다 싶었어요

2학기 후반쯤 타사의 수학 문제집을 우연히 알게되어 사주고는 함께 풀어보았는데

기본형은 혼자서도 잘 푸나 심화형이 있어서 어려운 감이 있기에 하기 싫다는 말을 한 적이 있었답니다

계속 이걸로 복습을 해주어 사고력을 넓혀줘야 하나 가끔 의구심이 들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아이를 한단계 업해주기에는 좋은 교재라 생각되어요

 

1학년을 겪어봤기에 2학년은 예습이라는것도 시켜보기로 했어요

우연하게 알게된 삼성출판사의 철저반복 창의 사고력 수학

예습은 철저반복으로 하기로 했답니다 


 

2학년용이라 B단계에요. 1호부터 6호까지 되어 있답니다

수학을 한권 안에 모두 모아 놓은것이 아닌 파워 연산,창의 사고력,상위권 수학의 3종류로 분류하여 놓았어요

그중 창의 사고력 B단계 1호랍니다 


 

이 책은 그림에서처럼 뜯어서 사용하도록 되어 있어요

학습 부담은 줄고 집중도는 높아져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단계 교과 사고력 1일부터 4일까지

2단계 창의 사고력 5일차 학습

3단계 문장제 사고력 3호,6호의 4주차 학습

주차별 학습목표를 설명해주고 있어요
 

 

2학년과정이니 백단위가 다뤄지네요

잘하는 아이들은 쉽다고 생각하겠지만 쉬운것부터 차근차근 풀어나가 흥이를 잃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쉬운 문제부터 접하니 자신감이 생기는지 재미있다고 하네요
 

 

중간중간 한거 사진찍어 봤어요

처음에 새 책이니 새로운 각오로 한다고 처음부터 뜯어서 사용하지 않았는데

몇 일 하고는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해 과감히 뜯어 사용했네요
 

 

개념을 잡아주는 부분에서는 조금 더 활용하여 저랑 함께 풀기도 했어요

 

타사의 책은 꼭 제가 봐줘야 하는데 철저반복 창의 사고력 수학은 스스로 풀게 하기에 참 좋네요

스스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어 예습이나 개념이 부족한 아이들한테 좋을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