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 앞니 - 제3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신인 부문 대상 수상작 작은 책마을 26
이주미 지음, 최혜영 그림 / 웅진주니어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나 컴플렉스 하나쯤은 있을것 같아요. 자신에게 가장 취약한 부분이라 생각되어 그 부분만 더 크게 보이고 다른 사람들을 볼때도 그 부분만 유독 눈에 들어와 나와 비교가 되지요. 이 책의 주인공 경호도 그러해요. 경호의 콤플렉스는 "토끼 앞니"

토끼 앞니를 보이기 싫어 학교에서 친구들과 말도 잘 하지 않고, 손가락으로 윗입술을 가리고 다니는 버릇까지 생겼어요. 항상 조용하고 웃을 때도 손으로 입을 가리고 웃는 경호의 취미이자 버릇은 사람들의 입 관찰하기이지요. 내 앞니는 왜 엄마를 닮았을까 엄마 입도 나처럼 꼭 다물어지지 않는데 내가 엄마를 미워할 수 없는 이유는 엄마가 내 엄마이기 때문이지요

어느날 경호네 집에 시골에서 고장 난 전기밥통을 고치러 외할머니가 올라옵니다. 할머니를 통하여 앞니가 나온 대신 토끼처럼 귀가 밝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경호는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되찾게 된다는 이야기에요

 

어릴적 나의 콤플렉스는 부정교합이랍니다.어쩌면 지금도 가장 큰 콤플렉스이지요. 교정을 하지 않았으니까요.. 아랫니가 윗니보다 밖으로 나와 주걱턱처럼 보이고 웃을때도 이쁘지 않아 나 또한 항상 입을 가리고 웃거나 이가 안보이게 미소만 지을때가 많았답니다. 그런 나에게 용기를 준 친구가 있었어요..내가 나의 컴플렉스를 말하기전까지 정말 몰랐다며 전혀 티가 안난다고 말해준 친구 덕분에 그 후론 점차 자신있게 웃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자신의 콤를렉스를 감추고 움추려들기보만 자신의 강점을 내세워 더 자신감있게 행동하다보면 저절로 콤플렉스에 대한 상실감은 없으리라 생각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