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소년 안철수 창의적 리더가 되다 세상을 바꾼 작은 씨앗 6
전병호 지음, 박영미 그림 / 청어람미디어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에 무릎팍도사에 안철수씨가 나왔었지요

그 전까지는 그냥 이름만 들었던터라 의사정도로만 알고 있었어요

그 프로그램을 보면서 와~이사람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 대단함과 함께 겸손함도 갖추고 있어서 정말 존경스럽게 느껴졌어요

사람이 어찌 이렇게 박식할수가 있는지....

지금은 '안철수' 하면 빼곡하게 채워진 책장 앞에서 인터뷰때 찍었던 사진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아 있어요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인물이라 자료가 많겠지만 아이들한테 배울점이 많은 인물이라고 알려주기에 좋은 책이네요

 

어린 시절엔 내성적인 성격이었다고 합니다

하고 싶은 일을 꼭 이루려고 했던 안철수는 방학 때마다 부모님께서 사주신 전집을 읽으며 책 읽기에 재미를 붙이기 시작했대요

그리고 책을 읽으며 자신만의 독서법을 만들게 되고, 책을 읽으면서 얻은 정보를 직접 실제에서 활용하고 실천해보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또 안철수는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면 반드시 책을 먼저 읽어보았대요

 

우리나라 최초의 컴퓨터백신 발명가이자 의사,벤처기업가, 석좌교수로 직업을 바꿔가며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안철수 교수의 도전정신은 아이들한테도 많은 희망을 줍니다.

메추리알 반찬을 먹다가 알의 부화를 시도해보고, 병아리와 토끼, 식물 등을 길렀다고 합니다. 또, 시계추가 움직이는 것을 보며 시계의 원리가 궁금해 뜯어보기도 하였대요. 어렸을적엔 남들못지 않게 평범했지만 이런 호기심이 있었기에 지금의 안철수가 되지 않았나 싶어요

이런 호기심은 컴퓨터를 배울 때에도, 컴퓨터바이러스를 발견하였을 때에도 작용하여 세계 최초로 바이러스백신을 계발하게 되지 않았나 싶어요

그가 이토록 유명한건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려고 해서가 아닌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지금까지도 무료로 배포하며 공익을 위해 애쓰고 있기에 더 존경스럽게 느껴집니다

 

호기심이이 많다는건 타고 나는 성향도 있겠지만 여기서 주의깊게 봐야 할것은 그는 항상 책을 많이 읽었다는 부분이네요

우리 아이도 안철수까지는 아니어도 비슷하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도 열심히 책과 놀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