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Why? How? 지식의 발견 1
크리스틴 사니에 글, 피에르 봉 외 그림, 과학상상 옮김, 에밀리 보몽 기획 / 큰북작은북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우주는 깜깜해?

우주선을 타고 가면 행성들을 볼 수 있어?

토성에도 천왕성에도 갈 수 있어?

토성에서도 사람이 살  수 있나~~?

8살 건이가 물었어요

 

저희집 식탁 옆에는 행성 사진이 붙어 있답니다

그러기에 저절로 태양으로부터 행성의 순서들도 알고 명왕성은 행성이 아니라는것까지는 알고 있지요

남자 아이라그런가 공룡이나 우주쪽에 관심이 많더라구요

저희집에 백과사전이 없기에 아이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좋은책을 알게 되었어요

그중 우주에 관한 책인데 책이 도착하여 단지 책상위에 놓았을뿐인데 스스로 가져다 보더라구요

 

이 책은 우주의 탄생으로부터 태양과 지구, 행성과 위성들, 천체 관측기구, 우주에 간 인류, 우주 왕복선, 인공위성, 우주인의 생활, 우주와 관련한 직업들, 우주정거장, 우주 실험실, 우주의 자원, 우주의 환경과 미래, 그리고 우주가 인류에 주는 혜택 등 우주에 관한 모든 지식과 정보를 알기 쉽게 알려주고 있답니다

어려운 말이 없어서 이해를 못하는 부분없이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더라구요

 

건이가 가장 관심있어 한 부분은 로켓발사였어요

전에 함께 로켓발사 하는 장면을 보았는데 아쉽게도 잘 이루어지지 않아 아쉬워 했지요

아이도 궁금했었나 봅니다

이 책을 통하여 건이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어요

왜 로켓을 발사하는지 로켓이 발사하면 어떻게 되는지 등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모든 질문에 대한 답들이 이 책속에 담겨져 있었답니다

시원시원한 실사와 세밀한 그림으로 이해하기가 쉬워요

아이들이 우주에 관심이 높아지고 아이들의 질문에 대해 답해줄 수 없다면 꼭 권해드리고 싶어요

 

우주에 관련된 직업들도 소개되어 있답니다

너도 나중에 우주선 타보고 싶지 않아?했더니

무섭다네요,나는 소방관이 되고 싶대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