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렌디피티 코드 - 부와 성공 뒤에 숨겨진 행운의 과학
크리스티안 부슈 지음, 서명진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항상 운이 따르는 사람이라고 생각을 했다.적어도 이 책을 읽어보기 전까지는 말이다.

안될것 같으면서도 어려움 속에서 행운이 따르고 결과적으로는 잘 되어 가고 있으니까 말이다.

그러나 내가 운이라고 생각했던 것은 운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 책에서는 결코 우연은 없다고 말한다. 다만 세렌디피티가 있다고 이야기 한다.

'세렌디피티' 라는 단어도 처음들어보기에, 책 표지에 설명되어진 중고책을 팔던 제프 베조스가 어떻게 아마존의 CEO가 되었는지 궁금하여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미국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는 성공하려면 우연히 찾아오는 기회, 세렌디피티(Serendipity)를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의 말처럼 성공을 쟁취하는 사람들의 결정적 차이는 정말 세렌디피티에 있는 것인지 점점 호기심이 생겼다.

이 책은 세렌디피티의 개념과 인생에 성공을 가져다주는 세렌디피티의 환경과 조건을 다양한 사례로 말해준다.

세계 상위 1%의 영감을 주는 이야기를 통해 나와 다른 사람의 삶에서 세렌디피티를 만들어가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세렌디피티를 발견하는 데 필요한 긍정적이고 열린 생각과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인생의 진정한 목표를 알고 발견하는 태도에 있다고 말해준다. 세렌디피티가 가져다주는 부와 성공을 얻기 위해서는 세렌디피티를 적극적으로 이해하고 공부해야 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고 이를 이루기 위해 적극적으로 임해야한다고 말한다. 환경과 재능, 조건을 뛰어넘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 흔들리지 않는 성공 법칙이 바로 세렌디피티라고 말한다.


책을 읽고나서는 나에게는 아주 우연이 단발성 행운이 있었던 것이었다, 이것은 세렌디피티의 시작점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도 이제 흩어진 점들을 하나하나 이어보려고 한다. 내가 진정으로 바라는 것을 끌어당겨보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