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디스커버리 3 : 독일 - 교양만화로 배우는 글로벌 인생 학교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3
김재훈 지음, 조성복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둘리입니다.


와이프님과 저이렇게 둘만 있던 저희 가정에 예쁜 공주님이 찾아왔습니다와이프님께서 이틀간의 산고 끝에 제왕절개를 하셔서 병실에 1주일계셨다가산후조리원에 들어가서셔 지금 5일째.. 12일 동안 집에 한번 갔다 왔네요. (화분에 물주러.. 허허.) 뭐 어쩌겠어요주변사람들이 유난 떤다고 캐도와이프님 곁에 붙어 있어야지요저는우리 와이프님을 사랑하니까요호호그럼 이 사랑의 마음을듬뿍 담아 오늘의 간단리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간단리뷰의 주인공은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독일편’ 입니다.


나라를 소개 하며그 나라의 역사와 사상을 들추어 내는 교양만화라카면.. 사실 한 때 저의 필독서였으며 지금도 저희 책장 한켠에 다소곳이 자리잡고 있는 이원복 선생님의먼나라 이웃나라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어메이징 디스커버리도 사실 먼나라 이웃나라와 비스무리한 이야기가 아닐까 하며 책장을 넘겨보았드랬지요.  


독일 하면 우리나라와 유사한 점이 참 많은 국가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분단국가였다는 점도 그렇고.) 이 책을 통해 그간 내가 미쳐 알지 못했던 독일이란 나라와 독일인들의 생각을들여다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아요게다가 드라마타이즈 형식의 전개 방식도책을 읽어 내려가는데 있어 더 재미지게 읽을 수 있는데 한 몫 한듯 하구요단순히 한 나라를 소개하는데에그치지 않고 그들의 역사를 통해 독자로 하여금 행복한 삶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고 고찰 할 수 있게 다리를 놓아준 의미있는 책이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세계 유일의 분단 국가인 우리나라가 한번쯤은 곱씹어 바라봐야 할 국가인 독일.우리 또한 그들이 지나온 발자취를 되집어보며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우리가 헤쳐나가야만 하는 문제들을 슬기롭게 풀어가기를 바람하는 마음입니다. 그럼 오늘의 간단리뷰 어메이징 디스커버리독일편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저녁 되세요. 저는 둘리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