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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소설
아리스가와 아리스 지음, 김선영 옮김 / 엘릭시르 / 2019년 7월
평점 :
안녕하세요, 둘리입니다.
어느덧 코 앞으로 다가온 둘리 주니어 탄생일. 예정일이 하루 하루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새 가족이 저희 곁에 온다는 설레임과 더불어 잘 키워야 한다는 사명감이 제 어깨를 살포시 눌러주네요. 뭐..잘 해낼수 있겠죠? 허허. (암튼 건강하게만, 엄마 덜 아프게 하고 냉큼 나와다오.) 그럼 우리 공주님 만날 그 날을 학수고대 하며 오늘의 간단리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간단리뷰의 주인공은 아리스가와 아리스의 ‘작가 소설’입니다.
사실 작가소설이라 하니, 미스터리 작가가 주인공이 되어 작가 특유의 기발한 발상으로 살인사건을 파헤치는 장편소설이 아닐까 싶었는데.. 총 8편의 각기 다른 내용의 단편소설 이더라구요. 단편이다 보니 일단 읽는데 있어서는 금새 술술 읽혀집니다. 그간 몇 작품 안되는 그의 작품을 읽으면서 느끼는 거지만 소재가 정말 무궁무진한 작가가 아닌가 싶다는요. 물론 완성도 면에서는 경악스럽게 놀라울 때도, 정말 실망 스러울 때도 있는 양반이긴 합니다만. 한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얘기를 꺼집어 내는 능력은 정말 탁월하다 라는 말 밖엔 할 말이 없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책의 첫 문을 여는 ‘글쓰는 기계‘가 제일 인상 깊었습니다. 물론 읽다보면 왜 이렇게 끝나버린 거지 하고 의문을 갖게 되는 단편도 있긴한데요. 하지만 책 소개글에 또렷하게 적혀있는 ’변덕스럽고 장난 같은 소설‘이라는 한 줄의 문장에 그 의문에 대해 절로 고개가 끄덕여 진다는.
아리스가와 아리스. 쌍두의 악마란 작품을 통해 처음 만나게 된 이 후.. 그의 필력에 반해 신뢰관계를 계속 형성해 보려 했으나, 뭐 뒤 이은 작품에서 살짝..(뭔 작품이라고는 밝히지 못하겠..) 그런고로 점점 관심 밖에 나가 계시다가.. 게다가 히가시노 게이고, 아야츠지 유키토에게 한동안 빠져 산 탓에 긴 관계를 맺지 못했던 작가이지요. (쌍두의 악마가 개인적으로는 참 임팩트 있는 작품이었었다는요.) 허나 이번 작품을 통해 새록새록 그의 작품들과 함께 했던 추억들을 떠올리며(?) 다시금 아리스가와 아리스의 출간작 들을 검색해 보는 저를 발견하게 되네요. 일단 다음 작품은 ‘자물쇠 잠긴 남자’ 로 정했습니다. 허허.
이상 오늘의 간단리뷰, 작가소설이었습니다. 재미진 작품임에는 틀림없어요. 저는 둘리였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오늘 하루, 아무쪼록 비 피해 없으시기를요. 즐거운 오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