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퉁이 하얀 카페 심쿵 레시피 푸른숲 어린이 문학 9
박현정 지음, 신민재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둘리입니다.


오늘 와이프님과 나들이 계획이 있었으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여파로 집에서 방콕 중이라는요. (미세먼지 없는 나라에서 살고싶어효~!!) 내일부터 비소식이 있던데 아무쪼록 이넘의 미세먼지 좀 싸~악 쓸어가주길 바람하면서 오늘의 간단리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간단리뷰의 주인공은 '모퉁이 하얀 카페 심쿵 레시피'입니다.


심쿵레시피라 하니까.. 요즘 여러분을 심쿵하게 만드는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저는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이 근래에 아주 확 당긴다는요. (지금 생각해도 군침 넘어간다는..)


책을 간략하게 소개 해드리자면

상처받은 아이들이 우연히(?) 신비한 카페에 들어서게 되고, 그 카페에서 회복된 마음으로 다시금 자신의 문제에 당당히 맞서 이겨내는.. 일종의 성장 동화라고 해야 할까요.


어른들이 보기에 마냥 어린듯 하지만 우리 아이들도 나름의 고충, 상처, 아픔이 있기 마련입니다. 요즘엔 아이들의 문제는 어른들이 해결하고자 하는 경향이 다분한데 말이죠, 자기 스스로 회복해 나가는 내면의 힘이 아이들에겐 분명히 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그 힘을 기를 수 있게 옆에서 용기를 북돋아주는 역할, (책에서는 모퉁이 카페가 대신 해주고 있습니다만.) 그것은 분명 우리 어른들의 몫이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선유 아버지의 나비에 대한 이야기가 참 인상깊었습니다.


가벼이 읽기에는 많은 생각을 갖게 해주는 동화였습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께도 적극 권장하고 싶다는요.


그럼 남은 오후도 알차게들 보내시구요, 이상 '모퉁이 하얀 카페 심쿵 레시피' 의 간단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둘리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