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기로 배우는 초등1학년 교과서 - 수학.즐거운 생활.우리들은 1학년 편
초등교과서연구모임, 홍승화 지음 / 미다스북스 / 2005년 11월
평점 :
품절
괴짜 교과서라고 할까요...
교과서라는 제목에 걸맞지 않게 재밌는 내용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준비! 꼼꼼히 따져보는 마음에 책들을 보면 아쉬운 점들도 많이 보였는데요. 이 책이 제가 본 책 중에는 여러 가지 면에서 가장 좋은 책 인 듯합니다.
예전에 배영교육에서 나온 똑똑한 아이로 만드는 그리기 100선 이라는 무지 긴 제목의 책을 보았는데요. 2년 전인가 알라딘에서 한동안 1등으로 독주했던 책이죠. 실제 보면 이 책과 무지 닮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왜 인가 했더니 같은 분의 작품이더군요. 무언가 어른의 눈으로 보기엔 미완성과 같이 보이는 그림이 자꾸 들여다보면 정감을 줍니다. 아이들은 정형적인 그림보다 덜 부담스러워하는 거 같아요. 아마 자신들과 비슷한 선으로 표현하고 수준을 맞췄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초등학교 전과목이 2권에 나누어져 있는데요. 교과서와 비교해보며 보니까 왜 이런 그림들을 그리게 했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대체로 교과서 난이도의 60%정도라고 개인적으로 판단해봅니다. 부담없이 쉽게 쉽게 그리면서 1학년 전과정을 한 달 이내에 볼 수 있는 수준이죠.
초등학교 교과서를 이렇게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와 발상이 칭찬할만 합니다. 얼마 전 텔레비젼을 보니까 텔레비젼을 거실에서 치우고 책을 갔다 놓으니까 아이들이 책을 많이 읽더라고요. 전 어린 아이를 위해서 책상과 크레파스와 그리기 류의 책들을 많이 갔다 놓을 생각입니다.
입학준비에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할 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