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시작하는 건강 일력 365
김주원 지음 / 가나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눈에 확~ 들어온 <오늘부터 시작하는 건강 일력 365>


게으르고 또 게을러진 나에게 꼭꼭꼭 필요한 책!!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고 수영, 스쿼시, 필라테스, 요가 등 운동을 꾸준히 했던 때도 있었는데


어쩌다 보니 어느새 숨쉬기 운동만 겨우하고 있다.


만보걷기라도 일주일에 서너번은 해야 할텐데, 그것도 더워지고 추워지게 되면 그만두게 된다.


아무래도 시간을 따로 내야 하고 상황이 여의치 않아 며칠 빼먹게 되면 그나마 안하게 되는...



<오늘부터 시작하는 건강일력 365>는 말 그대로 홈트레이닝.


하루에 한동작 따라하는 거라 홈트레이닝이라는 말을 붙이기엔 너무한가 싶기도 했지만


홈트레이닝이 뭐 별건가, 집에서 운동을 하면 된 거지..


특별한 기구나 긴 시간이 요하지 않아서 좋다.



건강일력 365이라는 말처럼 매일매일 365일 하루씩 하루에 한 동작을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근육이 붙어있을지도..


오늘부터 시작하는 건강일력 365는 탁상달력처럼 책상 위나 탁자에 놓을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다.


달력이라 생각하고 책상 위에 놓고 하루하루 날짜도 보고 그날그날 정해져 있는 동작을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처음은 보다 쉬운 동작으로 시작하고 갈수록 조금은 난이도가 있는 동작으로 진행되는 것 같다.


'생각보다 쉬운 동작들이네'라고 생각했는데 웬걸 운동을 얼마나 안했는지 그거 한동작하는 것도 쉽지가 않았다.


반성반성반성!!!!!!


동작은 일러스트만 봐도 잘 알 수 있었는데 각 페이지 하단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건강일력이라는 이름답게 단순히 운동동작만 있는 것이 아니라


건강식, 건강한 생활습관, 건강상식, 마음가짐 등도 중간중간 포함되어서 한번씩 웃고 쉬어갈 수 있다.



<오늘부터 시작하는 건강일력 365> 저자 김주원은 무려 50kg을 감량했고 14년째 유지하고 있는 분.


저자 본인이 오랜 기간 도전과 실패를 겪은 경험으로 일력을 만들었기에 이렇게 좋은 책이 탄생한 것 같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건강한 운동법.



매일매일 꾸준히 운동하기가 생각보다 쉽지는 않은데


<오늘부터 시작하는 건강일력 365>는 일력으로 되어 있어서 매일 규칙적으로 하는데 도움이 된다.


어제보다 더 건강하게 만들어 줄 하루 한 동작, 이것만큼은 꼭 따라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