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예언자 (체험판)
칼릴 지브란 지음, 강은교 옮김 / 문예출판사 / 2013년 6월
평점 :
판매중지


예언자

책이 쉽게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어느 부분에서는 종교의 전도사와 같이 이끄는 것이 좀 불편하게도 느껴진다.

작가의 쓴 책의 마지막 장을 넘기면서도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많았다. 좀 추상적이라고 해야 할까? 아마 나의 이해력이 좀 많이 부족했을 수도 있을 것이다.

나는 그런 생각을 한다.

작품을 해석하는 사람들은 정말 뛰어나다.’ ‘어떻게 그 작품에서 그런 분석을 할 수 있을까?’

작품을 읽으면서 이해되지 않던 부분이 작품 해설과 작가의 소개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라는 감탄사가 나오니 나의 감성을 의심할 밖에.

책을 읽으면서 작가가 철학자일 것이라 생각했지만 작가를 소개하는 곳에서는 화가에 더 가깝게 느꼈다.

이 책을 읽고 난 뒤에 깨달은 것은, 책을 읽기 전에 적어도 작가의 연보에 대한 것을 먼저 안다면 작품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어린 시절, 나는 책 읽는 것을 참 좋아했다.

그 시절 책을 팔러 온 사람에게 카탈로그에 나온 책은 우리 아들이 이미 다 읽은 책이라고 말하던 어머니의 그 말씀이 생각날 만큼 많은 책을 읽었다.

그러다 언제부터인가 가정 환경을 탓하며 책 읽는 것과 공부에서 조금씩 멀어져 갔고 그렇게 하여 지금에 이르렀다.

내가 다시 세상에 눈을 뜨기 시작하면서, 내가 얼마나 세상에 무지 했었던 가를 깨닫는다.

읽어야 할 책이 너무 많고, 깨달아야 할 것이 너무 많고, 해야 할 일이 정말 많다는 것이다.

그리고 세상을 등한시 한 것에 이제야 겨우 반성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