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미끄럼 타는 할아버지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26
이상권 지음, 심은숙 그림 / 시공주니어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눈 미끄럼 타는 할아버지

우리 작가들의 글과 그림으로 만들어

더욱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와 정서가 담긴

시공주니어의 창작 그림책 시리즈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이번에 읽어본 <눈 미끄럼 타는 할아버지>는

그래서인지 뭔가 느껴지는 바가 크고,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어요.

 

 

별이들이 보자마자, "하늘을 나는 할아버지다!"

제목은 전혀 다른데 아이들 눈에는 하늘을 나는 할아버지의 모습도 신기하고,

씨~익 웃고 있는 할아버지의 얼굴이 너무 행복해보인대요.

 

 

 

 

 

표지와 달리 첫장에 나오는 할아버지의 모습은

왠지 모르게 외롭고 쓸쓸해보여요.

별이들이 할아버지가 아픈 것 같다며 걱정하며 말하듯

보기에도 할아버지 모습은 씨익 웃던 모습과 달리 행복해보이지 않아요.

 

 

 

 

 

그런 할아버지의 얼굴에 웃음을 되찾아준 건,

미끄러운 내리막길을 내려오다 넘어져버린  상황이었어요.

넘어져서 아프다는 생각이 먼저 들텐데 할아버지는 그 옛날 행복하던 때가 떠오르나봐요.

아이들도 처음에는 아프겠다~ 하면서도 할아버지의 웃음꽃이 핀 얼굴에

미끄럼틀 아닌데 할아버지가 재미있나봐~ 하면서 같이 웃네요.

 

 

 

어떤 사람들은 할아버지를 대놓고 손가락질 하기도 하고, 수근거렸지만,

할아버지는 무료했던 삶 속에서 새로운 행복과 자신감을 되찾아갔다는 것을 모르나봐요.

 

알리가 없었을 거에요.

밝은 할아버지의 미소보다는, 상대의 마음보다는

눈에 보이는 것만 믿고, ​현실적으로만 생각했을테니까요.

 

 

5살, 3살 별이들이 이해하기에는 조금은 어려운 내용이었지만,

아이들도 행복한 할아버지의 모습을 보면서 순수하게 받아들이더라고요.

어쩌면 우리들이 너무 현실에 안주해버려 그 옛날 꿈꿨던 미래나 내모습을 잃어버린 건 아닌지..

제가 더 느끼고, 생각하는 바가 컸던 책이었답니다.

​우리 별이들도, 저도

눈 미끄럼 타는 할아버지처럼

오랜 세월이 지나도 옛추억과 꿈을 잊지 않고,

늘 희망차게 살아가면 좋겠어요.

*^ㅡㅡㅡㅡ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