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 즐거운 과학 나는 알아요! 28
핌 판 헤스트 지음, 마고 센덴 그림, 김현희 옮김, 좌용주 감수 / 사파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파리 출판사의 '나는 알아요!' 시리즈는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풀어낸 지식 그림책이에요.

집에도 여러 주제들로 여러권 소장하고 있는데 한 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서 넓게 살펴볼 수 있어 좋아요.

 

 

 

 

이번에 아이들과 살펴본 주제는 지진!

지진은 누리과정은 물론, 초등 교과와도 연계되는 내용이라 알아두면 유익하지요.

그동안 다양한 책과 미디어 등을 통해 알고 있었던 지진이지만,

'나는 알아요!' 시리즈를 통해 좀 더 자세하고 깊이있게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지진이 왜 일어나는지 이해하려면 지구 안쪽이 어떻게 생겼는지부터 알아야 해요.

맨틀, 지각, 판, 핵 등 어려운 개념들도 자세하게 풀어주는 글 덕분에 이해하기 쉬웠어요.

쉽게 풀이된 글들과 함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활동을 따라해보면서

지진의 개념을 몸소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주먹으로 서로 밀어내고 어긋나보기도 하면서 더 잘 이해하더라고요.)

이렇게 개념은 물론, 수많은 판들 중에서 우리나라가 속한 판은 어디인지도 알 수 있는 등

'꼬마지식' 코너를 통해 기본적인 상식들까지 하나하나 배웠네요.

 

 

 

 

 

 

 

 

 

 

 

 

 

 

 

 

 

 

지진이 일어나면 어떻게 해야할지 그에 대한 안전교육도 함께 했어요.

안전교육은 평소에도 잊지 않고 자주 이야기 나누는 부분인데 책을 통해 다시한번 관련된 안전교육도 짚어보고,

나아가 지진이 일어난 나라를 위해 국제 구호 단체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도움을 주는지 등도 살펴봤어요.

아이들은 특히나 지진에 무너지지 않는 건물과 관련된 내진설계에 많은 관심을 보였어요.

미래의 건물에 대해서도 상상해보면서 아이들이 미래에는 기술이 더 발달할테니

건물을 지을 때 쓰는 기술 뿐만 아니라, 최신식 기술들이 건물을 관리하면서 지진으로부터도 잘 지켜줄 수도 있을 것 같대요.

우리 아이들이 '나는 알아요!' 시리즈에서 제일 좋아하는 꼬마퀴즈와 만들기에요.

만들기를 통해 오늘 배우는 개념을 더 확실하게 체험할 수 있거든요.

이번에는 재료가 없어 바로 해보지는 못했는데 어려운 활동은 아니라서 조만간 해봐야겠어요.

간단한 요리활동으로 꿈틀거리는 지구의 모습을 느껴볼 수 있다니 기대되요.

​​^ㅡ^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