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빨간 모자
레이첼 스텁스 지음, 김영선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 세월이 흘러도 전해지는 삶의 지혜는

다음 세대, 그 다음 다음 세대에게도 든든한 빛이 되어줘요.

이번에 읽어본 책은 그런 이야기였답니다.

 

 

 

 

 

 

[나의 빨간 모자]는 세대를 이어 전해지는 삶의 지혜와 사랑을 담았어요.

 

할아버지가 그동안 살아오시면서 차곡차곡 쌓아오셨던 지혜와 용기, 사랑을

이제는 사랑하는 손녀에게 전해주고 있어요.

 

 

 

 

 

 

 

 

 

"내 빨간 모자, 너한테 줄게."

할아버지는 자신에게 소중한 빨간 모자를 사랑하는 손녀에게 선물했어요.

보기에는 흔한 빨간 모자 같지만, 이 빨간 모자 안에는 특별한 의미와 힘이 있는걸요!

할아버지가 들려주시는 모자에 대한 이야기도 너무 멋지고,

빨간 모자를 쓰고 너무 행복해 보이는 아이의 모습도 사랑스러웠어요.

 

 

 

 

 

 

 

 

 

아이들이 빨간 모자를 쓰고 있으면 용기도 생기고, 무서움도 사라질 것 같은가봐요.

나중에 손녀가 자라서 할머니가 되면 지금의 할아버지처럼 손녀의 손녀에게 선물해 줄 것 같대요.

마법 모자 같은 빨간 모자라며 할아버지의 사랑이 더해져 ​더 특별한, 세상에 하나뿐인 빨간 모자네요!

아이가 만들어 본 빨간 모자에요.

이 빨간 모자에는 손잡이도 달려 있어요.

사진에는 고양이가 그려져 있지만, 뒷면에는 또다른 동물을 오려 붙였어요.

좋아하는 동물들을 그려 넣어 더 마음이 가는, 하나뿐인 아이의 빨간 모자가 만들어졌어요.




책 속 손녀가 살아간 세상은 할아버지가 살아온 세상과 다를 수 있겠지만,

할아버지가 들려주신 삶의 지혜와 용기, 사랑은 오래도록 빨간 모자와 함께 남아 손녀를 지켜줄 것 같아요.

할아버지의 말씀이 든든한 격려와 응원의 메세지 같아서

저 또한 아이들에게 이 책을 읽어주면서 할아버지의 마음과 같았어요.

아이들 마음에 오래도록 기억되길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