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위를 껴안은 호텔 - KBBY가 주목한 그림책(2020년 9월) 신나는 새싹 142
이선주 지음, 조은정 그림 / 씨드북(주)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과의 공존이 얼마나 중요한지 우리 모두는 알고 있어요.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자연을 등한시하여 생기는 많은 일들이 있지요.

자연과 생명이 공존하는 칸달라마 호텔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자연과 함께 하는 길을 생각해봐요.


 


[바위를 껴안은 호텔]은 스리랑카에 있는 칸달라마 호텔에 대한 이야기에요.

세계적인 건축가 제프리 바와가 지은 이 호텔은 여느 호텔과는 다르게 관광지가 아닌, 외딴 숲속에 지어졌어요.

자연을 해치거나 마음대로 바꾸지 않고 자연과 하나가 된 호텔이라니 상상이 되나요?

실제로 있는 호텔을 소재로 한 이야기라 더 흥미로운 책이었어요.

 

책이 두껍지만, 글밥이 많지는 않아요.

오히려 페이지 한가득 그려진 그림을 보며 생각에 잠기게 되기도 하고,

아이들만의 또다른 이야기를 만들어가기도 했어요.

무언가에 속상한 듯 한 아이도,

싸운 것 같은 두 사람도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누군가에게도

.

.

.

이 호텔에서는 내려앉은 감정들이 눈녹듯 사라지게 하는 것 같아요.


책 곳곳에 가득한 푸르름과 초록빛이 마음을 더 안정되게 했어요.

아이들이 실제 있는 칸달라마 호텔을 궁금해해서 함께 찾아봤는데 보면 볼수록 신기하더라고요.

책에 나왔던 모습들도 보이고, 실제로 창문 너머로 보이는 우거진 숲도 장관이에요.

그 어떤 근사한 조각품이나 장식들이 아니어도 주변 자연 경관이 이 호텔을 더욱 멋지고 아름답게 꾸며주고 있었어요.

칸달라마 호텔을 지은 제프리 바와는 실제로 호텔을 지을 때 바위를 부수지 않고 바위가 건물 벽을 뚫고 나오도록 설계했대요.

넝쿨이 건물의 외벽을 완전히 뒤덮도록 4년동안이나 기다려 완공했다고 하니

길고 긴 인내의 시간을 지나 완성된 자연과 어우러진 이 호텔에 꼭 한번 가보고 싶어져요.


 

 

바위를 껴안은 호텔을 보면서 자연의 경이로움에 다시한번 놀라는 시간이었어요.

그런 자연의 모습을 해치지 않고, 고스란히 담아낸 건축가도 대단하다며 아이들이 엄지척하네요!

아런 호텔이 우리나라에도 있었으면 좋겠대요.


책을 읽고 저녁에는 선선한 바람을 따라 집 근처 수변공원을 걸어봤어요.

바다가 맞닿아 있는 이 곳은 우리 가족 모두 너무 좋아하는 곳인데 높디높은 아파트들 옆에 있는 이 자연이 얼마나 고마운지 몰라요.

바위를 껴안은 호텔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도 호텔 안을 가득 채운 자연이 얼마나 고맙고,

마음에 평온을 주는 공간인지 작게나마 느낄 수 있었어요.

우리에게 모든 것을 내어주는 이 자연에 더는 비워내지 말고, 함께 담아 살아가면 좋겠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