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할머니는 100살이에요 웅진 세계그림책 207
에이미 챈 지음, 안젤라 페리니 그림, 홍연미 옮김 / 웅진주니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화를 바탕으로 한 그림책

우리 할머니는 100살이에요.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의 표지를 본다면 100살이라는 말에 놀랄 것 같은데

우리 아이들에게는 올해 106세가 되신 증조할머니가 있어요.

그래서인지 첫 마디가 우리 할머니보다 나이가 적다는 말에 한참 웃으며 책을 읽었네요.


며칠 뒤면 할머니의 생일!

100번째 생일 파티라 정말 근사하겠죠?

주인공 아이는 할머니의 100번째 생일 축하 파티를 상상하며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해요.

할머니가 받고 싶은 선물을 알고 싶은데

귀가 잘 들리지 않으시는 할머니와 얘기하는 건 쉽지 않지요.

우리 아이들도 경험해본 일이라 읽으면서 공감했어요.

 

 

할머니의 나이만큼 선물이 많지는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할머니의 집에 모여 진심으로 생일을 축하했어요.

그렇게 고민하던 할머니의 생일선물을 준비한 아이의 마음에 할머니도 무척 행복해 보여요.

이 책은 작가와 할머니의 경험을 직접 녹음해서 만든 그림책이라고 해요.

뒷 부분에 실제 사진도 나오는데 할머니를 생각하는 순수하고 애틋한 마음이 더 따뜻하게 느껴졌답니다.

할머니가 손자에게 전하는 아름다운 메세지는 우리 모두에게 하는 말 같았어요.

100살 엔다 할머니가 전하는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많은 사람들이 잊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책을 보며 덩달아 우리 아이들도 증조할머니를 생각하며 함께 했던 추억들을 떠올려보는 시간이었어요.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