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뭐예요? - 자연에서 볼 수 있는 온갖 모양들
라파엘 마르탱 지음, 클레르 슈바르츠 그림, 강현주 옮김 / 머스트비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은 언제나 질문이 많아요.

우리 주위의 모든 것들이 그 대상이 되지요.


아이들의 끊임없는 호기심과 질문을

자연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모양들에서 찾아볼까요?



 

제목부터 너무 흥미로워요.

아이들에게는 자연의 모든 것이 관찰 대상인데

[이게 뭐예요?]는 평소 보고 접하는 다양한 생물들의 특징을

알쏭달쏭한 수수께끼로 만날 수 있는 책이에요.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것들을 좀 더 세밀하게 관찰하게 해주고,

색다른 시선에서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특별한 책이 될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기 전에 늘 엄마인 제가 먼저 읽어보는 편인데

이 책을 먼저 읽어보면서 아이들이랑 같이 읽어보면 정말 재미있겠다 싶었어요.

우리 아이들의 대답도 궁금해지고요.

한 페이지 중에 왼쪽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질문이 나오고,

오른쪽은 질문에 대한 답이 나오다보니

아이들이 왼쪽 그림을 보고 폭넓게 상상하고, 생각할 수 있도록

오른쪽 그림은 비치지 않는 종이로 가려서 읽었어요.

​그래서인지 더 스릴있고, 긴장감 넘치는 퀴즈를 푸는 느낌이었어요.

알쏭달쏭한 질문에 아이들이 곰곰히 생각하면서 답을 말하는데

기발한 답들도 나와 함께 웃으며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아이들이 말한 답이 맞는지 가렸던 종이를 치우면 또다른 재미가 쨘!

서로 답이 다를 때는 누구의 답이 맞을까 내기도 하고,

질문에서 봤던 그림과 관련된 부분을 정답 속에서 찾아보기도 했어요.


자연스럽게 자연의 신비와 각 생물들의 생태도 알고, 관찰하면서

무엇보다 잘 몰랐던 내용들을 알아가는 재미가 큰 책이었어요.


 

아이들이 책에 나온 그림 속 자연물을 다음에는 밖에서 꼭 찾아보겠다고 하네요.

자연의 신비를 찾아주는 수수께끼 같은 책으로 재미있는 시간 보냈어요.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