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방법이 있어
강밀아 지음, 김효찬 그림 / 월천상회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괜찮아' 라는 말이 주는 위안이 참 커요.

특히나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더더욱 큰 힘이 되는 말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괜찮아, 방법이 있어]는 아이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책이예요.

작가님이 어린이집 원장님이신데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며 느꼈던 이야기를 담았다고 해요.

아이들에게 꼭 해주고 싶었던 이야기들이라서 그런지 우리 아이 또한 공감하고,

저 또한 아이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을 그림책으로 들려줄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은 일상 속에서 크고 작은 일들을 겪어요.

누군가의 눈에는 사소한 일처럼 보일지 몰라도 그러한 상황을 겪는 아이에게는

무엇보다도 충분히 속상하고, 좌절감을 느낄 수 있지요.

 

"괜찮아, 방법이 있어"

너랑 안 놀거라며 상처주는 말을 들었나요?

괜찮아요.

주위를 둘러보면 다른 친구들도 많아요.

잃어버린 물건도 잘 살펴보면 찾을 수 있고요.

우리에게는 기회가 많고, 다 방법이 있어요.
 실제 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상황들이라 더 공감하며 읽었어요.

 

속상한 일이 있을 수 있고, 마음 먹은 대로 잘 안될 수도 있지만,

엄마도, 아빠도, 할아버지도, 할머니도 어렸을 때는 모두 그랬는걸요.

다른 방법을 찾아보면 된답니다!


아이가 다시 힘낼 수 있도록 종종 해주는 말이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을 통해 그 말을 콕 찝어 다시한번 알려줄 수 있어서 반갑고, 좋았어요.

따뜻한 위로야 말로 아이들이 다시 용기낼 수 있게 하는 최고의 약이니까요.

우리 아이들은 물론, 많은 아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가 될 그림책이예요.

이런 책을 쓰고 그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