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 공룡이 살아요! 공룡 가족 그림책 시리즈
다비데 칼리 지음, 세바스티앙 무랭 그림, 박정연 옮김 / 진선아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안에 공룡이 있어요!] 후속작이 나왔어요.

우리 집에 공룡이 살아요!

 

 

 

 

 

 

아이들이 애정하는 책 중 [완두] 시리즈가 있는데

이 책은 [완두]책 작가님의 책이라 더 반가워했던 책이에요.


정리를 정말 잘하는 오빠 악셀과 달리,

여동생 아나이스는 침을 줄줄 흘리며 모든 것을 파괴하고 다니는 티라노사우르스 같아요.

오늘도 악셀의 장난감을 부수고 오빠 방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놓은 아나이스지만, 결국 혼나는 건 악셀이네요.

이 정도까지는 아니어도 여동생이 있는 첫째는 이 상황이 무척 공감가는지 고개를 끄덕이더라고요.

​책을 읽으면서 남매가 어찌나 종알종알 서로의 이야기를 하면서 감정이입을 하던지 재미있게 읽었어요.


 

동생이 방에 들어오지 못하게 악셀이 단단히 문을 막아보는데 소용없어 보여요.

과연 악셀은 동생에게서 자기 방을 지킬 수 있을까요?


 

[우리 집에 공룡이 살아요!]는 개성 강한 남매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 이야기에요.

어느 집이든 아이가 둘 이상인 집은 형제자매간에 갈등이 없을 수는 없잖아요.

첫째가 어린 동생을 배려하고 나누는 것을 모두 수용한다는 것이 충분히 쉽지 않을 수 있기에

아이들 모두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할텐데

그런 점에서 아이들의 마음과 고민을 상상력 넘치는 유쾌한 이야기로 풀어낸 이 책이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들과 재미있게 읽어보면서 서로 위로하고 격려해주고, 생각지 못한 반전에

마지막까지 유쾌한 시간이었답니다.

사실 첫째가 이 책의 표지만 보고도 공룡의 정체가 어린 아이인 걸 알고, 동생을 이야기했거든요.

형제가 있는 집은 더더욱 아이들이 공감하고, 재미있게 읽을 책인 듯 해요.

전작도 꼭 읽어봐야겠어요.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