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태양의 아이 나는 과학 3
신동경 지음, 정문주 그림 / 풀빛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에 사는 대부분의 생명체의 에너지원은 바로 태양!

지구에서 만들어 내는 거의 모든 에너지의 바탕이 되기도 하는 태양이 없다면 어떨까요?

태양에서 보내온 에너지가 지구에서 어떻게 쓰이고, 어떻게 흐르는지 알아봐요.

 

 

[나는 태양의 아이]는 태양에서 시작된 에너지의 정의와 흐름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과학 그림책이에요.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과학적 사고력도 키울 수 있는 [나는 과학] 시리즈 중 하나인데

재치있는 그림과 통찰력 있는 글로 에너지에 대한 깊이있는 고민을 이끌어내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에너지가 없으면 아무 것도 움직이지 못하는데 우리 주변 속 움직이는 것에는 모두 에너지가 들어 있어요.

이 에너지는 모두 한 곳에서 온 것인데 그곳은 바로 '태양' 이랍니다.

엄청나게 크고 무지무지 뜨거운 불덩어리인 태양은 사방으로 빛을 보내는데 그 빛이 에너지에요.

바람 에너지, 물 에너지 등 다양한 에너지들은 모두 태양의 에너지가 바뀐 것이지요.

에너지와 관련한 현상들이나 사물을 통찰력 있게 풀어내서 이해하기 쉽고,

서로 연결지어 자세하게 알 수 있었어요.

"나는 지구에 살지만, 태양을 먹고 사는 태양의 아이야."

우리가 늘 쓰는 에너지의 원동력인 태양 에너지에 대해 알아보면서

태양이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 존재인지 아이들도 잘 이해할 수 있었네요.

둘째에게는 조금 어렵고 포괄적인 내용일 수도 있지만, 자세하게 풀어내 설명해주기 때문에

여러번 반복해서 읽고 생각하면서 점점 더 이해하는 모습이었어요.

지구에 사는 생명체들은 태양이 보내오는 에너지 덕분에 살아가니 아이들이 우리도 태양의 아이래요.

에너지와 관련된 이야기를 유쾌하고 재미있게, 자세하게 알 수 있는 그림책이었어요.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