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자라면
우이팅 지음, 남은숙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모두 어른이 되요.

어른이 되면 나는 어떤 어른이 되어 있을까요?

책 속 주인공과 함께 즐거운 상상을 해봐요.


 

 

[내가 자라면]은 책 제목처럼

'자라다, 성장하다' 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그림책이에요.

자란다는 것은 무엇인지, 자라면 어떻게 생겼을지 등

그림책을 통해 여러 방면으로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자란다는 건 뭐야?"

"내가 자라면 난 어떻게 생겼을까?"

자란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단순히 키가 커진다는 뜻일까요?

너무 크게 자라서 거인이 되면 어쩌나 걱정하는 등

여러가지 생각을 하는 아이의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우리 아이들도 콩콩이와 같은 상상을 함께 해보기도 하고요.


자신의 신체적인 부분부터 차근차근 생각해 나가며

잘 자란다는 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잘 자랄 수 있는지

폭넓게 생각을 넓혀가네요.

여러 질문들을 통해 자란다는 것의 의미와

아이가 자라면 어떤 어른의 모습을 하고 있을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었어요.

우리 아이들 또한 콩콩이처럼​ 훗날 자란 자신의 모습을 다양하게 상상해봤어요.

아직은 먼 이야기 같으면서도 옛날 아기 때 사진들을 보면 지금의 모습이 신기한 것처럼​

미래의 아이들 모습 또한 같이 상상해보면서 설렘이 느껴지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어른이 된다는 것은 자라는 과정 속에서 어른이 된 후에도 

마냥 즐겁고 재미있는 일만 있는 것은 아니에요.

책에서도 그런 부분을 짚어줘서 좋았고, 

그럼에도 우리에게는 희망과 용기가 있고,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마음까지 있기에

 

 

 

 

 

 

어제보다 한 뼘 더 자라고, 내일도 한 뼘 더 자랄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세지가 돋보였어요.

오늘도 자라느라 바빴을 우리 아이들에게 공감할 만한 소재가 아니었나 싶어요.

우리 아이들 모두 각자 꿈꾸는 모습으로 쑥쑥 자라기를 바라요.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