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큰 걸까, 작은 걸까? 국민서관 그림동화 225
도노우치 마호 지음, 김숙 옮김, 다카야나기 유이치 감수 / 국민서관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알쏭달쏭 재미있는 크기 이야기

나는 큰 걸까, 작은 걸까?

 

 

상대적 개념의 크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낸 과학 그림책이에요.

크기의 개념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상상력을 자극하는 책이라 흥미롭게 읽었답니다.

 

"크다는 건 뭘까? 작다는 건 뭘까?"

만나는 어른들마다 도치를 보고 많이 컸다고 말했어요.

도치 또한 자신이 컸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나의 크기인데 문득 '크기'란 무엇인지 궁금해졌지요.

도치의 할머니는 때때로 알쏭달쏭해도 크다 작다 하는 건 참 재미있는 것이래요.

동물로도 찾아보고, 식물로도 찾아보고, 주변에서 여러가지 예를 들며 알아가는 크기 이야기!

어느새 도치는 할머니와 함께 크기 놀이에 푹 빠진 것 같아요.

무조건 커야 좋은 것이 아닌 것처럼 작다고 안 좋은 것도 아니에요.

도치가 할머니의 커다란 모자를 쓸 수도 있고, 도치에게 딱 맞는 모자를 쓸 수 있듯이

우리는 각자 좋아하는 크기를 선택할 수 있고, 크기와 관련해 다양한 상상과 질문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걸요. 

눈높이에 맞는 쉬운 예를 들어가며 알아가니 아이들이 상대적인 개념의 크기를 훨씬 이해하기 좋았네요.

"만약에 몸이 아주 커다래진다면/아주 쪼그매진다면...?"

아이들도 도치 할머니의 질문에 함께 대답해보면서 크다 작다를 알아가고, 비교했어요.

상상력을 자극하는 색다른 질문에 도치처럼 엉뚱하면서도 기발한 상상을 해보기도 하고요.

눈으로만 보여지는 크기에서 나아가 상대적인 개념까지 풀어가는 시간!

우리 주변 속 일상에서 찾아보는 크기 이야기도 흥미롭고, 알쏭달쏭 '크기'의 재미를 알려주는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