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충전 소원우리숲그림책 4
박종진 지음, 송선옥 그림 / 소원나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형제 선동이, 율동이와 함께

이 세상 다양하고 신기한 에너지들을 찾아봐요!

 



[에너지 충전]은 선동이와 율동이가 함께 놀면서 다양하고 신기한 에너지를 만나는 이야기에요.

놀이터 곳곳에서 숨겨진 에너지의 원리를 찾아보며 세상을 움직이는 수많은 에너지들을 만나볼까요?

 

 

 


 

오늘도 어김없이 동생 율동이를 골리는 선동이는 동생 율동이가 로봇이라고 거짓말을 했어요.

율동이는 거짓말이라고 하면서도자신이 멈추어 버릴까봐 걱정 또 걱정인 되는걸요.

결국 형과 함께 로봇 에너지를 충전할 방법을 찾아 놀이터 곳곳을 돌아다니는데

과연 에너지 충전에 성공할 수 있을지, 수많은 에너지들은 또 어떻게 찾아낼지, 이어질 이야기들이 궁금했어요.






 

높은 곳에서 콰르르 쏟아지는 폭포는 떨어지는 물의 힘을 이용한 에너지

불을 피워서 하늘로 떠오르는 열기구는 뜨거운 열을 이용한 에너지

.

.

.

언덕에서 커다란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것을 봤던 기억을 떠올리며

바람의 힘을 이용해서 에너지를 만든다는 것을 알고,빨리 돌려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았어요.

 

그 외에도 다양한 현상이나 모습을 예로 들며 여러가지 에너지를 쉽게 설명해줘서

자칫 어렵게 생각될 수 있는 에너지의 세계를 유쾌하게 알아갈 수 있었네요. 


 

한편으로는 동생에게 장난을 치다가도 동생을 아끼고 지켜주려는 듬직한 형의 모습을 보면서

형제, 남매 간의 우애도 돈독하게 해주는 그림이 인상깊었어요.



 

 

부록을 통해 세상을 움직이는 에너지를 만드는 힘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고 깊이있게 알 수 있었고,

에너지 충전 작은 책을 통해 또다른 에너지 충전 방법도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어요.


숨겨진 에너지를 소재로 한 창작 그림책이라 더 색다르고,

귀여운 형제의 이야기를 통해 그 에너지들을 찾아보며 쉽게 이해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답니다.


사랑스러운 그림 속, 세상을 움직이는 다양한 에너지 이야기가 숨어 있으니
선동이, 율동이와 함께 곳곳에 숨겨진 에너지 원리 함께 찾아보세요!

이 책의 첫번째 시리즈인, 두 작가님들의 또다른 책 [아이스크림 걸음]도 추천해요!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